기사 메일전송
순창군, 코로나19 고용불안정 청년 창업으로 타개 - 만 19세이상 39세이하 청년혁신가 오는 10일까지 모집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4-07 20:12:11
기사수정

 



순창군이 지역의 잠재된 가치와 자원을 발굴 활용하여 지역의 일상적 문화, 생활 라이프스타일과 접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코자 하는 청년 창업인을 모집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시장이 불안정한 상황이 계속되면서 30~40대 구직자가 직장을 구하기 힘든 상황에서 창업이 현 상황을 타개할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추진하는 `2020 순창군 청년혁신가 예비창업지원사업`은 예비창업자 및 3년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무료교육 및 심화교육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해 창업가를 육성할 예정이다.


디자인 교육지원외 시제품제작지원(MVP:Minimum Viable Product), 도내 창업유관기관 후속연계사업 지원, 전국 네트워크 연계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디자인 씽킹 교육 수료자에 한해 최대 5천만원까지 전라북도 성공창업 특례보증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전북도내 14개 시군이 참여하는 이번 사업에 총 50여팀이 참여할 예정인 가운데 우수 팀에게는 홍보영상제작과 크라우드펀딩 런칭지원 등의 특전도 제공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만 19세이상 39세이하 청년혁신가는 오는 10일까지 순창에 지원자원을 활용할 참신한 아이템을 가지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중인 자나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으로 규제 중인 자 등은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면 되고, 신청서는 순창군청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계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허브팀(063-220-891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 자원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03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도담소를 아시나요..경기도의 열려 있는 소통행정
  •  기사 이미지 의정부의 청소년 워킹구룹 1단계 마무리로 2단계 도약 준비
  •  기사 이미지 북한, 지난달 초 환율 역대 최고치 상승에 다시 강력한 통제 기조로 환율 잡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