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효양도서관 코로나19 위기극복 프로그램 “럭키초이스” LUCKY CHOICE 운영 김태구
  • 기사등록 2020-04-13 13:13:58
기사수정



이천시 효양도서관은 오는 20일부터 코로나 블루(코로나19와 우울증을 뜻하는 “블루”를 합친 신조어)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할 프로그램“럭키초이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럭키초이스는 위로와 마음의 안정을 주는 사서가 추천한 도서 두 권(특별대출)과 사서의 손 편지 그리고 코로나19 위기극복 한마디 엽서로 구성된 꾸러미를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꾸러미 속 시민들의 도서관 응원 메시지가 담긴 엽서는 개관 후 도서관에 전시되어 사회적 거리두기로 떨어져 있었던 이천 시민들이 책과 함께 연대하여 이겨냈다는 메시지를 남길 예정이다.

도서관 임시휴관 기간 중 꾸러미 수령은 한시적 예약대출 서비스 운영시간인 화~일 14:00~17:00에 효양도서관 2층 현관에서 가능하다. 도서 대출기한은 14일이며(1회 연장가능) 다 읽은 책은 무인 반납함을 이용, 반납하면 된다.

4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꾸러미 수령일자를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장성애 도서관과장은 “코로나19로 생활전반에 제약이 따르는 상황에서 사서가 선택한 위로와 희망의 선물인 ‘럭키초이스’를 통해 시민들이 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독서 생활의 즐거움을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08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