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대 종합렌탈 1위 기업 AJ네트웍스의 1분기 IT 사업 부문 매출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Untact) 문화 확산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32% 상승했다.
AJ네트웍스는 IT 사업 부문의 위생가전 등 장기렌탈 제품 매출이 1분기 전년과 비교해 120% 증가했으며, 2월과 3월의 PC 제품의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PC 제품의 단기렌탈의 경우 1월 매출은 전년 대비 62%에 그쳤으나 2월부터 3월까지는 14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 확산과 기업들의 재택근무 등의 영향으로 위생가전과 PC 관련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4월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연장, 교육부의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 결정 등의 사회 이슈로 인해 태블릿, PC 제품 약 1만여 대의 추가 계약이 예상돼 전년동기 대비 매출의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사회적인 환경 변화와 더불어 렌탈 제품의 장점들이 고객들에게 어필된 것도 매출 증가의 한몫을 담당했다. 렌탈 제품은 초기 구매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최신 사양 및 고가의 다양한 제품을 이용할 수 있고, 지속적인 관리 서비스를 통해 유지보수가 편리함과 동시에 제품 관리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AJ네트웍스는 단기렌탈 제품에 대한 판매 문의와 계약이 계속 늘고 있어 IT사업 부문의 2분기 매출도 전년과 비교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당사는 사회 환경 변화를 주시하고, 모바일 기기와 PC 등을 결합한 맞춤형 결합상품 등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고 제공해 고객 서비스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지난해 문화 예술 활동 담은 전시 열어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14일부터 오는 2월 22일까지 1층 소호갤러리에서 기획 전시 ‘메모리 오브(MEMORY OF) 2025’를 연다. 전시는 지난해 이뤄진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의 활동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공연, 전시, 문화 예술 융합 연구과제(프로젝트), 학생 오케스트라, 학생 자치 활동,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