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를 넘어 ‘음악으로 세상을 잇다’
  • 김만석
  • 등록 2020-04-21 13:19:28

기사수정
  • 23일 오후 4시 대전시립합창단 온라인 콘서트 -



대전시립합창단이 오는 23일 오후 4시 실시간 온라인 콘서트 ‘음악으로 세상을 잇다’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콘서트는 코로나19로 관객과의 직접 소통이 어려운 현실을 반영해 유튜브 대전시립합창단, KBS대전 채널과 KBS의 인터넷 스트리밍 모바일 앱 KBS my K로 송출되며 누구나 실시간으로 감상이 가능하다.


시립합창단은 페이스북 링크를 따라 유튜브로도 이번 공연에 접근이 가능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연주회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합창이 아닌 여성솔로와 여성 2중창, 남성 4중창, 혼성 4중창 등 소규모 앙상블 위주로 꾸며진다.


삶의 기쁨과 슬픔 등을 아름다운 시어로 담아낸 ‘내 마음의 강물(이수인 작곡)’, 영원한 안식을 노래한 ‘Pie Jesu(A.L.Webber)’, ‘도라지 꽃(박지훈 작곡)’과 격려의 의미를 담은 ‘우정의 노래(Stein Song)’ 그리고 우아하고 경쾌한 멜로디가 마음을 사로잡는 재즈풍의 노래 ‘Smile’, ‘Let's do it’ 등 다양한 곡을 선보인다.


대전시립합창단은 23일 온라인 콘서트에 이어 연주회 후반부에 해당하는 30분 분량의 음악회를 녹화해 28일 오전 11시 온라인 콘서트와 동일한 채널에서 볼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녹화 콘서트에서는 남성 2중창으로 ‘향수’, ‘아마도 사랑은(Perhaps Love)' , 남성솔로 슈베르트의 ‘밤과 꿈(Nacht und Träume) ’ 과 여성솔로 ‘당신은 결코 혼자 걷지 않으리(You'll never walk alone)’, 그리고 혼성 4중창‘Java Jive' ,‘Tea for Two' 등 사랑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연대하는 아름다운 노랫말과 경쾌한 리듬이 담긴 음악을 선사한다.


그동안 대전시립합창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주회의 영상을 제공해온 대전시립합창단은 일상의 삶이 회복될 때까지 온라인 콘서트 등 관객과 간접적으로라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마련할 계획이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합창단(042-270-836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3선 제한·연임 도전·후보군 압축… 충주·제천·단양, 2026 지방선거 판도 윤곽 2026년 6월 치러질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1년여 앞두고 충북 북부권인 충주·제천·단양 지역 자치단체장 선거 구도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지역별로 무주공산, 현직 연임 도전, 후보군 압축이라는 상반된 상황이 전개되면서 예선 단계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충주시장 선거는 3선 연임 제한으로 현직 시장이 출마하...
  2. 국가데이터처, 2024년 기준 한국인 "건강수명 65.5세에 불과!"...기대수명 83.7세 [뉴스21 통신=추현욱 ]1만973명, 1만4884명, 2만1655명. 지난 2024년 사망한 50~54세, 55~59세, 60~64세 사람들의 숫자다. 평균 수명이 80세를 훌쩍 넘긴 시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이른 죽음이다. 대부분은 사고가 아니라, 병이었다. 암이 가장 큰 원인이었고 심장 질환, 간 질환, 뇌혈관 질환도 주요 사망 원인이다.“피곤하다. 쉬고 싶은데 그럴 ...
  3.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4.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우두머리' 구형, 13일로 연기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사건 피고인들에 대한 구형이 다음 주 화요일로 연기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는 다음 주 화요일인 오는 13일을 윤 전 대통령 등 8명의 내란 사건 재판 추가 기일로 지정해 결심공판을 진행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윤 전 대통령 측의 증거조사와 '내란' 특검의 구형도 미뤄지...
  5.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6.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7.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