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나루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군위나루봉사단(단장 김만훈)은 지난 10일 군위읍, 우보면, 의흥면의 취약계층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는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봉사단원 약 10명이 참여하여 군위읍 3가구에 1,200장, 우보면 2가구에 1,000장, 의흥면 2가구에 1,000장, 총 3,2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다. 김...

대전시립합창단이 오는 23일 오후 4시 실시간 온라인 콘서트 ‘음악으로 세상을 잇다’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콘서트는 코로나19로 관객과의 직접 소통이 어려운 현실을 반영해 유튜브 대전시립합창단, KBS대전 채널과 KBS의 인터넷 스트리밍 모바일 앱 KBS my K로 송출되며 누구나 실시간으로 감상이 가능하다.
시립합창단은 페이스북 링크를 따라 유튜브로도 이번 공연에 접근이 가능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연주회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합창이 아닌 여성솔로와 여성 2중창, 남성 4중창, 혼성 4중창 등 소규모 앙상블 위주로 꾸며진다.
삶의 기쁨과 슬픔 등을 아름다운 시어로 담아낸 ‘내 마음의 강물(이수인 작곡)’, 영원한 안식을 노래한 ‘Pie Jesu(A.L.Webber)’, ‘도라지 꽃(박지훈 작곡)’과 격려의 의미를 담은 ‘우정의 노래(Stein Song)’ 그리고 우아하고 경쾌한 멜로디가 마음을 사로잡는 재즈풍의 노래 ‘Smile’, ‘Let's do it’ 등 다양한 곡을 선보인다.
대전시립합창단은 23일 온라인 콘서트에 이어 연주회 후반부에 해당하는 30분 분량의 음악회를 녹화해 28일 오전 11시 온라인 콘서트와 동일한 채널에서 볼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녹화 콘서트에서는 남성 2중창으로 ‘향수’, ‘아마도 사랑은(Perhaps Love)' , 남성솔로 슈베르트의 ‘밤과 꿈(Nacht und Träume) ’ 과 여성솔로 ‘당신은 결코 혼자 걷지 않으리(You'll never walk alone)’, 그리고 혼성 4중창‘Java Jive' ,‘Tea for Two' 등 사랑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연대하는 아름다운 노랫말과 경쾌한 리듬이 담긴 음악을 선사한다.
그동안 대전시립합창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주회의 영상을 제공해온 대전시립합창단은 일상의 삶이 회복될 때까지 온라인 콘서트 등 관객과 간접적으로라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마련할 계획이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합창단(042-270-836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위나루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군위나루봉사단(단장 김만훈)은 지난 10일 군위읍, 우보면, 의흥면의 취약계층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는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봉사단원 약 10명이 참여하여 군위읍 3가구에 1,200장, 우보면 2가구에 1,000장, 의흥면 2가구에 1,000장, 총 3,2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다.&...
‘아이들의 꿈을 위해 함께해요’… 은평구, 인라인 롤러스케이트·안전장비 기부 캠페인 추진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가정형편 등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인라인 롤러스케이트 및 안전장비 기부 캠페인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은평구가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해 온 인라인 롤러 교실의 취지를 확대한 것이다. 인라인 롤러스케이트는 신체 발달과 균형 감각 향상에 도움이 되는 생활.
성동구,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은 196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성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구민이다.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수두 발병 이후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재활성화되며 발생하는 질환.
성동구, ‘행복경영 시즌5’로 상생하는 직장 문화 강화
성동구가 직원 후생 복지와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행복경영 시즌5’를 추진한다. 구는 2022년부터 노사 공동으로 40여 개 사업을 진행해 생일자 휴가, 예방접종 지원, 자동육아휴직제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해 왔다.올해는 시간외근무수당 연가 전환, 당직 근무 여건 개선, 모션데스크 지원 등 9개 신규 사업을 도입해 직원 체감 .
불안은 끄고 안심은 켜다! ...송파구 ‘여성안심귀갓길’ 전면 재정비
송파구가 구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관내 ‘여성안심귀갓길’ 15개 구간을 현장 점검하고 방범 인프라를 보강했다. 구는 노후·기능 저하 시설 29개소를 정비하고, 시인성 낮은 노면 표시, 112 안내표지판 교체, 솔라표지병·고보조명 신규 설치 등을 추진했다.또 경찰서와 협업해 특별 순찰을 강화하며 범죄 예방 밀도를 높..
연간 31만 명 줄 잇는 송파책박물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첫 쾌거!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송파책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개관 이후 처음으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하며, 박물관으로서 우수한 역량을 입증한 것이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제26조에 따라 등록 후 3년이 지난 전국 공립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