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둔면 지석리 『소당산 마실길 소담길』가꾸기로 주민 역할 찾기 조기환
  • 기사등록 2020-04-24 12:39:49
기사수정



이천시 신둔면 지석리 주민들은 지난 18일에 마을주민들이 함께 모여 “소당산 소망을 담은길” 가꾸기 행사의 일환으로 마을 주변 쓰레기 수거작업 및 꽃 화분 식재작업으로 주민의 역할 찾기를 진행 하였다.

지석리는 민속테마마을로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산신제를 지내며 전해오는 전설과 유적이 많은 마을로 주민들은 마을의 지형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활용하여 진입로 중앙 하천길엔 꽃화분으로 장식을 하였고 2차작업으로 좌측의 1km 구간을 꽃으로 가꾸고 다듬어 아름다운 마실길과 소원길을 만들고 산 아래 풍광을 볼 수 있는 곳에 쉼터를 만들어 오가는 이의 편의를 제공하는 등 마을을 아름답게 가꾸어 지석리만의 유적을 알리고 홍보하고자 이장님과 함께 주민의 뜻을 모아 역할 찾기를 진행하였다.

해마다 마을에서는 마을청소와 꽃가꾸기 등을 주민들과 같이 해 왔으나 1회성으로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 올해는 체계적인 준비와 단계별 추진할 계획으로 1차 마을주변 청소 및 꽃화분 식재를 시작으로 2차 화단정리이후 꽃씨를 뿌려 마을진입로를 가꾸고 소당산으로 산책길을 이어 마을 한바퀴를 돌 수 있는 코스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마을관계자는 주민의 노력과 화합의 힘으로 스스로 마을을 변화시키는 힘을 믿고 마을공동체의 희망을 전하고자 노력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20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