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미스터트롯’ 남승민-정동원이 동서양의 악기가 트롯으로 하나 되는 ‘옥탑방 귀호강 파티’로 ‘트롯 신동들의 노는 법’을 선보인다.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 독보적인 화요일 예능으로 우뚝 선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이하 ‘아내의 맛’) 96회에서는 ‘미스터트롯’ 남승민-정동원-이찬원이 ‘훈훈한 형제美’를 터트리는 현장이 공개된다.
무엇보다 남승민은 자신의 ‘첫 독립 옥탑방 하우스’에 놀러 온 정동원과 무엇을 할지 고민하던 중 장구를 꺼내 들었던 상황. 이어 옥탑방 평상에서 장구를 앞에 두고 앉은 남승민은 외할머니에게서 물려받은 장구 실력을 발휘했고, 듣기만 해도 어깨춤이 절로 나는 연주로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이를 지켜보던 정동원도 흥겨운 장구 가락에 맞춰 감미로운 색소폰 선율을 더했고, 두 사람은 환상적인 즉석 합주로 ‘옥탑 콘서트’라는 뜻밖의 귀호강을 선물했다.
더욱이 악기 연주로 하나 된 두 사람은 투닥거리던 모습을 거둔 채 진지하게 회의에 돌입, 이목을 집중시켰다. ‘트롯 의형제’가 듀엣 데뷔에 박차를 가하며 머리를 맞대고 본격적인 새 앨범 콘셉트 회의를 열었던 것. 급기야 두 사람은 조언을 얻기 위해 평소 절친한, 요즘 트로트계에서 가장 핫하다는 ‘히트곡 제조기 작곡가’에게 전화를 걸었고, 다양한 멘토링까지 받았다. 과연 남승민, 정동원, ‘트롯 의형제’의 귀를 쫑긋 세우게 만든 멘토는 누구일지 궁금증을 돋우고 있다.
그런가 하면 남승민은 ‘최강 대세’들만 찍는다는 CF 광고 모델로 발탁돼 촬영장에 나선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첫 광고 촬영에 잔뜩 긴장한 남승민은 실수를 연발하면서 현장을 얼어붙게 만들었던 터. 이때 찬또배기 이찬원이 현장을 깜짝 방문, 남승민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간식을 챙겨주는가 하면, 스태프들에게 커피까지 돌리는 등 ‘남승민 서포터즈’를 자처해 든든함을 드러냈다. 남승민이 이찬원의 ‘특급 서포트’를 받고 무사히 CF 촬영을 끝낼 수 있을지 초미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제작진은 “남승민-정동원-이찬원 외에도 ‘미스터트롯’ 경연 이후 참가자들이 서로 의리를 드러내며 자신 일처럼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고 있다”며 “트롯으로 대동단결한 세 사람이 훈훈한 형제美를 그려낼 96회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