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공공도서관, 생활방역체제 전환… 부분개관 실시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5-13 11:54:59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코로나19 단계적 완화 조치에 따라 임시 휴관 중이던 관내 공공도서관을 부분 개관했다.

 

시는 지난 224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공도서관의 임시 휴관에 들어갔으며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전자책·사이버강좌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와 무인시스템을 활용한 U-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지난 12일 부분 개관한 옥정호수, 꿈나무, 덕계, 남면, 광적, 양주희망, 덕정, 고읍, 장흥도서관 등 9개소의 운영시간은 평일·주말 9시부터 18시까지이다.

 

도서관은 시민들의 요구가 많은 도서대출과 반납, 상호대차 서비스를 우선 재개하고 도서관 회원가입, 자료복사 등 편의 서비스는 제한적으로 실시한다.

 

, 도서관 내 도서열람실, 자율학습실, 디지털학습실, 휴게실 등의 이용은 제한되며 각종 프로그램·행사는 코로나19 안정화에 따라 단계적·순차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도서관 이용 시민들의 건강보호와 불안감 해소를 위해 개관시간 전·후를 비롯해 도서관 사정에 따른 수시방역을 실시하고, 소장 중인 도서에 대한 소독도 함께 진행한다.

 

이용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도서관 출입 시 발열체크와 방문객 명부 작성 후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으며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도서관 이용의 불편함을 겪은 시민들이 이번 부분개관을 통해 독서문화 향유의 기회를 다시 누리길 바란다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와 개인위생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 주 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3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