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출산가정에 산후조리비 지원… 지역화폐 50만원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5-15 12:17:16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출산 가정의 건강한 출산과 양육을 돕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산후조리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에 이어 계속 시행 중인 이 사업은 양주시에서 출산한 가정과 출산을 앞둔 가정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출산 가정은 신생아 출산일 기준으로, 출산을 앞둔 가정은 신청일 기준으로 부모 중 1명이 1년 이상 경기도에 계속 거주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자에게는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출생아 1인당 50만원을 지역화폐인 양주사랑카드로 지급한다.

 

신청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출생신고와 함께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출산 전의 경우에도 분만 예정일 30일 이전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시 신청인의 주민등록증과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를 가지고 방문해야 하며, 출산 전 신청 시에는 의료기관에서 발급받은 임신확인서 등을 추가로 준비해야 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산후조리비 지원사업은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증진과 출산·육아의 부담 경감을 위한 것이라며 아이 낳기 좋은 감동도시 양주 조성을 위해 다양한 출산·양육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보건위생과 모자보건팀(031-8082-7173/7175)이나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양 주 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3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6회 전국장애인어울림야구대회’ 성료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소나무재선충병 발생지 및 주요 사업장 항공시찰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공약 이행 최우수 평가, 전 공직자 소통 행정의 결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