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동부소방서는 시민들의 초기 응급처치 능력 향상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해 위축된 소방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해 5일부터 심폐소생술 교육용 마네킹 등 교육기자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부소방서에 따르면 급성심정지 발생은 56%이상 가정에서 발생하고 심폐소생술을 시행하지 못하는 이유로는 관련 지식부족이 대다수로 조사되고 있다.
이에 동부소방서는 가정에서 손쉽게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육기자재 무료대여 서비스를 마련했다.
대여 대상은 ▲ 가족 구성원 중 심정지 후 자발순환 회복한 가족 ▲ 뇌혈관질환으로 심정지 위험성이 있는 가족 ▲ 소수 인원 또는 소방서 방문이 번거로운 가족이나 소규모 모임 구성원이다.
대여 가능 품목은 상반신 마네킹, 교육용 자동심장충격기, 기도폐쇄처치조끼, 교육용 동영상 유에스비(USB) 등이며, 대여 및 문의사항은 체험교육팀(☎270-1387, 1388)로 하면 된다.
대전동부소방서 남득우 예방안전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방서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소방안전교육을 체험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보유한 소방안전교육 기자재를 직접 배달해 받는 비대면 방식의 교육”이라며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가족의 위급한 상황에 적절한 조치가 취해지도록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동해시, 노인일자리 확대…중소도시형 고령자 복지 모델 구축
초고령사회에 접어든 동해시가 노인일자리 정책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중소도시형 고령자 복지 모델을 구축하며 주목받고 있다.시는 2024년과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25년 말 기준 65세 이상 인구 2만2,909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을 핵심 복지정책으.
태백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현장점검 실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9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축제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축제 개막을 앞두고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관람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시는 당골광장을 중심으로 대형 눈조각 설치 구간과 인공제설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축제장 전반의...
양천구, 안양천 신목동역 일대 수변 여가 문화공간으로 바뀐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 안양천 신목동역 일대가 서남권을 대표하는 수변 여가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올여름에는 전망카페 테라스에서 양화폭포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안양천 물길 따라 카누·카약이 떠다니는 풍경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7일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 같은 내용을 ...
태백시, 선진 제설작업 추진!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총력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겨울철 폭설과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선진 제설시스템을 도입하고 시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제설작업은 주요 간선도로는 건설과에서 마을안길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담당해 운영해 왔으나, 동 지역의 경우 제설장비와 인력 부족으로 폭설이나 기습 한파 시 ...
원주시, 2026년 읍면동 연두순방 실시
원주시는 새해를 맞아 시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1월 12일부터 읍면동 연두순방(주민과의 대화의 날)을 실시한다.이번 연두순방은 관내 2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 기관 방문, 주민간담회 등의 일정을 통해 주민 의견을 폭넓게 청취할 계획이다.특히 이번 주민간담회에서는 ▲2025년 연.
원주시, 메가데이터 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고시
원주시는 1월 9일자로 단구동 산112-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메가데이터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산업단지계획을 최종 승인·고시했다.이번 승인에 따라 단구동 일원 약 9만 5천여㎡ 부지에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해당 산업단지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산업 육성과 지역 내 첨단산업 인프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