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위한 언택트 네트워크 및 투자 유치 서비스인 ‘넥스트 유니콘’ 서비스를 운영 중인 하프스가 코로나19 기간 동안의 내부 데이터베이스를 공개했다.
공개된 데이터베이스는 1610개 스타트업과 290명의 전문투자자(VC, 엑셀러레이터, 대기업 투자팀)들의 활동 내역을 기반으로 하며, 코로나 발병 초기인 2020년 2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공개된 데이터베이스는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으로 서로의 정보를 확인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횟수가 얼마나 증가하였는지 보여주고 있다.
넥스트 유니콘은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가 프로필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각자의 정보를 확인하고 사업 계획서 및 자료를 전달하고 검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프스는 넥스트 유니콘 서비스 통한 스타트업 기업 정보 조회가 5월 기준 1만건으로 2월 대비 317%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기업 정보 확인 후 사업계획서 및 자료를 전달하고 검토하는 횟수가 누적 2800건을 돌파하며 2월 대비 3배, 월평균 42%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한 달 이내 투자자가 스타트업에 먼저 자료를 요청한 비율이 전체의 55%에 이르면서 스타트업보다 VC 등 전문투자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투자 대상인 스타트업의 정보를 더욱 적극적으로 확인하고 연락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프스 대표이사 장재용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IR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상의 스타트업-투자자 정보와 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 관리 서비스들의 활성화가 높아졌고, 오프라인을 보조할 수단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며 “한 예로 최근 인포뱅크의 K-Global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스타트업 참가 모집을 넥스트 유니콘이 진행했는데, 기관은 스타트업을 쉽게 필터링해서 사업을 홍보하고 스타트업은 원클릭으로 프로그램에 지원하게 하면서 하루도 안되어 50팀이 지원하는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향후 하프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스타트업들과 전문 투자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각자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솔루션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울주군,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과 11일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울주군은 지역 내 유망한 청년창업기업 발굴과 성장 지원을 위해 군비 5억원을 투입해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에 청년창업아카데미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이 .
울주군,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자 운영실태 지도·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이 자동차관리사업의 건전한 운영과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1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올해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범서, 언양 등 5개 지역 내 자동차관리사업체 50개소(종합정비 7, 전문정비 39, 매매 3, 폐차 1)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점검반은 공무원과 울산광역시 ..
장성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
장성군은 8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성군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행사는 개회 선언,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활동방향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신임 김수용 협의회장은 “평화 공존과 한반도 번영을 위해 자문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어린이가 건강한 장성군을 만들겠습니다”
장성군의 어린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소기의 성과로 이어졌다.군은 최근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지역사회 비만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수상을 기록한 프로그램은 장성군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함께 운영한 ‘메타키즈 원정대’였다. 먼저, 시계 형.
울주군,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1일 군청 문수홀에서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올해 공모전은 울주의 다양한 풍경과 문화, 인물 등을 소재로 지난 4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높은 참여와 관심에 힘입어 올해는 공모 분야를 영상에서 사진, 시, 수필까지 확대했다. 접수.
고흥군,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고흥군은 전라남도 주관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으로 군은 10년 연속 수상의 금자탑을 쌓으며 귀농어·귀촌 지원 분야에서 선도 지자체임을 입증했다.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 실적과 유입 실적 등 16개 지표를 종합 심사했다.고흥군은 교육, 지원사업 ...
고흥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고흥군은 11일 고흥문화회관에서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기념식과 힐링 콘서트로 구성돼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우수 자원봉사자 16명과 단체가 표창을 받았으며, 1년간 활동 영상을 통해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한국걸스카우트 고흥군지회는 떡국떡 판매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