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체육회, 전국 최초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취득 무료 인터넷 강의' 개설! - 6월 15일부터 대구생활체육포털(http://dgsportal.or.kr/) 사이트를 통해 무료 가입…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06-08 16:01:56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체육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 취득을 위한 필기시험 대비 무료 인터넷 강의를 개설한다.


▲ 대구광역시체육회(사진=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코로나19로 대면수업의 어려움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대구시체육회는 가공인자격증인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 인터넷강좌를 개설한다.


전년도 대구·경북 5개 권역으로 나누어 대학 등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본 사업은 코로나19사태로 중단될 위기에 처했으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시민 체육 강사 양성을 위해 최근 교육계 이슈가 되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강좌로 변경하여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본 사업은 대구시민 뿐 만 아니라 스포츠지도사 자격취득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누구나 무상으로 가입하고 시청토록 운영할 예정이며, 이는 국내 최초로 대구가 생활체육 교육도시의 메카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생활스포츠지도사는 스포츠생리학을 포함한 7개 과목 중 5개 과목을 선택하여 필기시험을 치르고 과목마다 만점의 40% 이상 득점, 전 과목 총점 60% 이상이 합격기준이며, 최근 문제의 난이도가 높아져 필기시험 탈락률이 높아져 많은 응시생들이 비용을 들여 준비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인터넷강좌는 전체 7개 과목 중 생활스포츠지도사 응시생들이 많이 선택하는 5개 과목(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한국체육사) 개설할 예정이고, 615일부터 대구생활체육포털(http://dgsportal.or.kr/) 사이트를 통해 무료 가입 후 이용 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가입과 시청이 가능해 응시생들의 편의를 최대한 높였다.


대구시체육회 신재득 사무처장은본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통을 받은 대구·경북 시·도민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고, 향후 온라인 강의 사업을 확대하여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개발로 사회적 패러다임 변화에 앞장서는 체육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62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