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커머셜이 상용차를 운행하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의 다이렉트 금융 서비스와 금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통상 급여사업자나 승용차, 소액 대출 등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디지털 기반의 비대면 금융 서비스가 보편화돼 편리하게 대출이 가능하다. 하지만 상용차를 운행하는 자영업자들은 금융 서비스 이용을 위해 평균 6종류 이상의 서류를 금융사에 직접 제출하고, 평균 2일 이상 심사 승인을 기다려야해 불편함이 많았다.
산업금융 전문 회사인 현대커머셜은 이러한 상용차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디지털 기반의 다이렉트 금융 서비스를 출시했다. 상용차 고객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대면으로 서류 없이 30분 이내에 대출이 가능하고 금리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존 상품은 대출 과정에서 중개 수수료 등이 발생해 고객에게 금리 부담을 주었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중개 수수료 등이 없어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디지털 기반 금융 서비스의 편의성과 할인 혜택이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금융 서비스 수요 증가와 맞물리면서 서비스 출시 4개월 만에 이용률이 80%에 육박할 정도로 반응이 좋다”며, “앞으로 비대면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법인 고객으로 확대하고 보다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현대커머셜 상용차 고객 전용 다이렉트 금융 서비스는, 상용차 고객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고트럭>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해 회원 가입을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