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천시, 차의과학대학교와 협력 간담회 개최 허채원
  • 기사등록 2020-06-16 12:54:36
기사수정



포천시는 지난 15일 차의과학대학교 미래관에서 박윤국 포천시장, 차의과학대학교 이훈규 총장 등 1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포천시&차의과학대학교 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포천시와 차의과학대학교 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정보 공유로 관학 협력 체계 구축하고 포천 지역 동반 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양 기관의 협의로 진행되었다.

 

차의과학대 이훈규 총장은 최근 세종~포천간 고속도로 개통 및 3006번 광역버스 신설로 우리 학생들이 많은 수혜를 입었다.”라며 학생들이 수혜를 입은 만큼 우리 차의과학대학교에서도 각종 사업의 관학 협력 체계 구축해 포천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간담회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포천시 박윤국 시장은 차의과학대학교와 그 모체인 차병원 그룹은 줄기세포, 인간 유전체 등의 연구 분야에서 국내를 뛰어넘어 세계적 수준의 원천 기술을 확보한 명실상부 제1의 의료메카라며 오늘 차의과학대학교에서 공유한 사업뿐만아니라 다른 사업에 대하여도 우리시에 관학 협력 요청이 있을 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포천시와 차의과학대학교 간의 관학 협력 사업으로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사업 등 청년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창업 지원 협력 방안에 대하여 함께 논의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7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