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천시, 농지원부 일제정비 실시 허채원
  • 기사등록 2020-06-16 12:58:34
기사수정



포천시는 농림축산식품부 및 경기도와 합동으로 농지현황, 농지소유·이용 관계 등을 기록·관리한 농지원부에 대해 일제정비를 추진한다.

 

농업·농지 관련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지원부는 1,000(시설330)이상의 농지에서 농작물 또는 다년생 식물을 경작·재배하는 농업인(세대), 농업법인이 작성대상이다.

 

포천시는 정비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농지원부에 대해 우선 정비를 실시하되 2021년 말까지 이미 작성돼 있는 농지원부 전체에 대해 정비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정비대상은 농지 소재지와 작성 대상자의 주소지가 다른 경우와 80세 이상 고령농 소유 농지원부 8,400건이다.

 

농지원부 정비절차는 농지원부와 토지대장,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등 타 정책 데이터베이스(DB)와 비교·분석, 현장점검 등을 실시하는 방법으로 추진하게 된다.

 

농지의 소유·임대차 정보를 중심으로 현행화할 계획이며, 정비과정에서 불법 임대차 정황이 있는 등 필요시에는 9~11월 실시하는 농지이용실태조사 대상에 포함할 예정이다.

 

농지원부 정비과정에 정보가 명확하지 않거나 작성 대상자의 경영체 등록정보와 불일치하는 경우 소명을 요구하고, 필요한 경우 농지은행의 농지임대 수탁사업에 대해 홍보하고 농지이용실태조사도 병행 실시할 방침이다.

 

시는 부족한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신규예산을 확보하고, 농지원부 정비를 위한 보조인력을 채용해 올해도 정비를 추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농지원부 정비 추진으로 농지원부를 현실에 맞게 고치는 한편, 농지 소유·임대차 질서 확립과 공익직불금 부정수급 차단 등 농지의 효율적 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70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