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재산이란 무엇인가? 윤만형
  • 기사등록 2020-06-18 13:08:30
기사수정

재산이란 무엇인가? 


사람들은 쓰지 않고  축적한 돈을 財産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그 것은 내 재산이 아니다. 더 축적하려는 욕심에 사기를 당할 수도 있고  저승에 갈 때는 싫지만 남의 것이 된다. 


돈이 많던 적던 관계없이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누군가에게 준 돈이 그 사람의 재산이다. 


어떻게 소비 했느냐는 상괸없다. 술을 마시든 노름질을 하건 사치를 부리던 혹은 누군가를 돕는데 쓰던 쓰기만 하면 쓴 돈이 내 재산이다.


돈이 넉넉하면 맘껏 사치를 부려도 된다. 맛난 음식에 비싼 옷에 고급주택에 최고급 승용차에 여행시 일등석에 고급호텔도 여력이 되면 그리해야 한다.


저 세상 갈때 후회가 없도록 넉넉하게 자기와 주변사람들을 후하게 대접해야 한다.


부자가 절약하는 것은 罪惡이다. 부자가 삼등호텔 에코노미 좌석을 예약하면 정작 절약 할 수밖에 없는 사람은 큰 불편을 겪을 것이기 때문이다.


부자는 늘상 큰소비를 美德으로 생각해야 존경 받는다. 그 돈이 돌고 돌아 어려운 사람들에게도 돌아가기 때문이다. 


하늘은 절약하여 축재한 돈은 따지지 않고 소비한 돈만을 계산한다.


그러면... 


어떻게 쓰는 돈이 가장 가치있을까? 


세상을 깨어나게 하는 일에 쓰는 돈, 그런 돈이야 말로 누구도 가져가지 못할 진짜 내 재산이다.


그런 사람은 저승에 가서 대접을 받을 뿐만 아니라 이승에서도 많은 사람의 推仰을 받는다.


진짜 재산가이기 때문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73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