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함께 돌봄센터 위수탁 협약식 모습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29일 구청장 접견실에서 무지개 사회적협동조합(대표 김희제), 전국지역아동센터 대전협의회(대표 박문수)와 다함께 돌봄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식을 개최했다.
다함께 돌봄센터는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돌봄이 필요한 만 6세~12세의 모든 아동이 언제 어디서나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부모 부담을 경감하고자 설치됐다.
구는 용전동 등 돌봄센터 3개소에 대한 위수탁자를 선정했으며 용전동은 직접 건물을 소유한 무지개 사회적협동조합에 지정위탁하고 성남도서관 2층과 용운도서관 1층의 운영을 위해 지난 24일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전국지역아동센터 대전협의회를 수탁체로 선정했다.
구는 협약을 통해 돌봄대상, 운영시간, 사업예산, 시설 등 다함께 돌봄센터 관리 및 운영전반을 수탁기관에 위탁하며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2025년 6월 30일까지다.
한편, 구는 리모델링과 기자재 준비 등을 마친 뒤 10월에 다함께 돌봄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듯이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민·관이 적극 협력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동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해시, 노인일자리 확대…중소도시형 고령자 복지 모델 구축
초고령사회에 접어든 동해시가 노인일자리 정책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중소도시형 고령자 복지 모델을 구축하며 주목받고 있다.시는 2024년과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25년 말 기준 65세 이상 인구 2만2,909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을 핵심 복지정책으.
태백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현장점검 실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9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축제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축제 개막을 앞두고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관람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시는 당골광장을 중심으로 대형 눈조각 설치 구간과 인공제설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축제장 전반의...
양천구, 안양천 신목동역 일대 수변 여가 문화공간으로 바뀐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 안양천 신목동역 일대가 서남권을 대표하는 수변 여가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올여름에는 전망카페 테라스에서 양화폭포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안양천 물길 따라 카누·카약이 떠다니는 풍경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7일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 같은 내용을 ...
태백시, 선진 제설작업 추진!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총력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겨울철 폭설과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선진 제설시스템을 도입하고 시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제설작업은 주요 간선도로는 건설과에서 마을안길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담당해 운영해 왔으나, 동 지역의 경우 제설장비와 인력 부족으로 폭설이나 기습 한파 시 ...
원주시, 2026년 읍면동 연두순방 실시
원주시는 새해를 맞아 시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1월 12일부터 읍면동 연두순방(주민과의 대화의 날)을 실시한다.이번 연두순방은 관내 2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 기관 방문, 주민간담회 등의 일정을 통해 주민 의견을 폭넓게 청취할 계획이다.특히 이번 주민간담회에서는 ▲2025년 연.
원주시, 메가데이터 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고시
원주시는 1월 9일자로 단구동 산112-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메가데이터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산업단지계획을 최종 승인·고시했다.이번 승인에 따라 단구동 일원 약 9만 5천여㎡ 부지에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해당 산업단지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산업 육성과 지역 내 첨단산업 인프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