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커머셜이 현대기아자동차,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와 업무 협약을 맺고 자동차 부품 산업 협력사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6월 금융위원회와 캠코는 자동차 소재, 부품, 장비 협력사를 대상으로 약 3000억 규모의 금융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올해 4월에 발표한 정부의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고용 유지를 위한 7대 기간 산업 지원 방안’에 뒤따른 것이다.
이번 ‘자동차 부품 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은 캠코와 민간투자자가 출자한 자금으로 조성한 대출 전용 펀드를 기반으로 하며, 매출채권 담보대출(Asset Backed Loan, ABL) 방식으로 운영된다. 대상은 완성차 회사가 추천한 협력사며, 금융 기관에서는 대출 구조 설계 등 금융 관련 자문을 수행한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동차 부품 산업 협력사들을 지원하고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국가 기간산업인 자동차 산업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위기를 타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동차 부품 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은 오는 7월까지 운용사와 투자자 모집 등 준비 기간을 거쳐 8월부터 협력사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울주군,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 모집
울산 울주군이 농어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과 안정적인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 해당 주택에 거주하려는 자 △농촌지역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무주택자로서 사업을 통해 건축한 주택에 ...
울주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29일 울주군의회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최길영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2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이순걸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최길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ldqu...
울주군,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울산 울주군이 (사)청소년선도지도회 울주군지부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8일 서생면 진하해수욕장 인근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및 캠페인은 청소년의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해..
울주군, 해뜨미 바로-콜센터 상담 20만건 돌파
울산 울주군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해뜨미 바로-콜센터’가 개소 이후 상담 건수 총 2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3월 개소한 해뜨미 바로-콜센터는 민원 연결 도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업무 담당자 안내를 위한 불필요한 전화 돌림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소 첫해인 2023년에는 상담건수 5만5.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