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간염(A,B,C형)/자궁내막증 진단비 등 신규 보장 질환 진단비 탑재
비갱신형 세만기 보험을 경제적으로 가입가능한 신규 무해지형 플랜 탑재
기관(호흡)절개술, 인공항문(장루) 조성술, 다빈치로봇수술, 7대기관수술등 주요수술 보장
치질, 요로결석 등의 생활질환부터 심장∙뇌질환의 수술도 함께 보장하는 106대질병수술비 운영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은 종합보험 2종(행복플러스종합보험/훼밀리플러스종합보험) 및 자녀보험(아이(I)러브(LOVE)건강보험)을 신규 개정 출시하였다.
해당 상품의 주요 개정 포인트는 급성간염진단, 자궁내막증 진단 등 업계 최초의 新보장영역을 발굴하여 기존 보장을 한층 강화한 한편, 세만기임에도 보험료가 경제적인 신규 무해지형플랜을 운영하는 부분이다.
먼저 우리나라 주요 전염성 질환 중 하나인 급성간염(A,B,C형 간염바이러스)을 보장하는 급성간염진단비를 신규 개발하였다. 특히 업계최초로 보장하는 A형 급성간염은, 지난 19년 한 해 동안 국내에서 1만 8천명이상이 진단 받았던 주요 전염성 질병인만큼 간염관련 질환에 대한 보장의 영역을 강화하였다고 말할 수 있다.
또한 가임기 여성의 난임을 초래할 수 있는 자궁내막증을 보장하는 자궁내막증진단비를 신규 개발하였다. 자궁내막증의 경우, 염증반응을 유발해 임신율을 저하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질환으로 기존 보험에서 보장하지 않았던 보장공백 질환이다.
이런 신규 보장영역과 더불어 이번 상품에는 보험료가 변동하지 않는 비갱신형 세만기임에도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 가능한 신규 무해지 플랜이 최초 운영된다. 보험가입 기간동안 해지시,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보험료를 기존대비 큰 폭으로 감소시킨 신규 무해지 플랜은 경제적인 보험료를 원하는 고객에게 유리한 제도이다. 종합보험 2종은 40세 기준으로 설계시, 20년납 표준해지형 보험료 대비 46% 수준으로 가입이 가능한 만큼 보험료 부담을 크게 줄인 플랜이며, 자녀보험은 10세 기준으로 설계시 20년납 표준해지형 보험료 대비 27% 수준으로 저렴해진다. 특히 납입면제형으로 가입시에는 질병진단 이후 보험료가 면제되기 때문에 보험료의 경제적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플랜이다.
이 외에도 기존 판매하던 담보들의 보장범위를 강화 하였는데,
7대기관수술비는 기존 5대(심장∙뇌∙간∙폐∙신장질환)기관에 2대(소화기관∙담낭,담도 및 췌장질환)기관 질환수술을 추가 보장한다. 또한 업계 최다 수준인 106대질병수술비 개발을 통하여 치질, 요로결석 등의 생활 질환수술부터 심장∙뇌질환의 수술까지도 보장함으로써 보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였다.
또한, 이 외에도 업계 최초로 다빈치 로봇을 이용한 특정수술비, 기관(호흡기)절개술, 인공항문(장루)조성술 등도 신규 개발하여 탑재 운영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종합∙자녀보험의 개정사항인 신규 보장영역 확대와 경제적인 보험료 플랜 운영 도입을 통해, 업계 최고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울주군,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과 11일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울주군은 지역 내 유망한 청년창업기업 발굴과 성장 지원을 위해 군비 5억원을 투입해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에 청년창업아카데미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이 .
울주군,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자 운영실태 지도·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이 자동차관리사업의 건전한 운영과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1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올해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범서, 언양 등 5개 지역 내 자동차관리사업체 50개소(종합정비 7, 전문정비 39, 매매 3, 폐차 1)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점검반은 공무원과 울산광역시 ..
장성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
장성군은 8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성군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행사는 개회 선언,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활동방향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신임 김수용 협의회장은 “평화 공존과 한반도 번영을 위해 자문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어린이가 건강한 장성군을 만들겠습니다”
장성군의 어린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소기의 성과로 이어졌다.군은 최근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지역사회 비만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수상을 기록한 프로그램은 장성군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함께 운영한 ‘메타키즈 원정대’였다. 먼저, 시계 형.
울주군,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1일 군청 문수홀에서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올해 공모전은 울주의 다양한 풍경과 문화, 인물 등을 소재로 지난 4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높은 참여와 관심에 힘입어 올해는 공모 분야를 영상에서 사진, 시, 수필까지 확대했다. 접수.
고흥군,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고흥군은 전라남도 주관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으로 군은 10년 연속 수상의 금자탑을 쌓으며 귀농어·귀촌 지원 분야에서 선도 지자체임을 입증했다.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 실적과 유입 실적 등 16개 지표를 종합 심사했다.고흥군은 교육, 지원사업 ...
고흥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고흥군은 11일 고흥문화회관에서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기념식과 힐링 콘서트로 구성돼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우수 자원봉사자 16명과 단체가 표창을 받았으며, 1년간 활동 영상을 통해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한국걸스카우트 고흥군지회는 떡국떡 판매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