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청, 관내 중학교장 초청 간담회 및 협약식 개최! - 대구미래교육지구 사업을 위한 네트워크 협약 및 교육 전반에 대한 교류의 …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07-13 12:39:48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 남구청은 지난 10일 관내 7개교 중학교장과 간담회 및 네트워크 협약식를 가졌다.


▲ 남구청은 지난 10일 관내 7개 중학교 교장, 학교 관계자 등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하며, 자유학기(년)제 안착을 위한 협약 체결 및 전반적인 교육 발전 방안에 대해 토론하였다.


특히, 이날은 남구 교육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교육 공동체를 형성하고 청소년들의 자유학기()제 안착을 위하여 관내 7개 중학교(경상·대구·대명·심인·협성경복중, 경혜·경일여중)와 상호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남구청과 관내 7개 중학교는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을 통한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 멘토링 캠프 프로그램 운영 등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한다.


한편, 남구청은 대구시교육청에서 주관한 대구미래교육지구 시범운영 사업(일반지구)공모에 남구 꿈 자람 교육 네트워크사업명으로 선정되어 8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이 중 진로·직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I will be, 꿈 디자인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앞으로도 구와 학교 간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자유학기()제 안착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을 발견하고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청소년들이 행복한 남구와 대구미래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1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