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교육청, 국방부지정 군(軍) 특성화고 지원사업 3교 신규 지정! - 전문분야교육 이수 후 공군·해병 하사관 배치, 다양한 군 부사관 직업선택 …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07-13 19:07:59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국방부지정 공모사업인 군 특성화고 지원사업에 대구공고 수송정비(20, 육군), 영남공고·조일고 기갑조종(각각 20, 육군) 분야가 신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대구지역 군 특성화고 지원사업은 2016년 대구일마이스터고 총포 및 정보통신 분야 선정을 시작으로 올해 대구공고와 영남공고, 조일고가 신규 선정되어 2021부터 군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 대구시교육청 군특성화고 선정 학교(자료=대구시교육청 제공)


군 특성화고 지원사업은 3학년 과정에서 전문기술분야 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졸업과 동시에 입대해 군 전문기술병으로 18개월 근무 후 전원 전문기술 부사관으로 임관하게 된다.


군 복무 기간 동안 전문특기 장려금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e-MU(e-Military Univ.) 진학을 통해 군 경력 인정과 동시에 전문학사자격 취득이 가능하며, 복무 후에는 전직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방부 협약기업 및 공기업에 취업하거나 직업군인(장기부사관)으로의 진로선택이 가능하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군 특성화고 사업이 좀 더 확대됨에 따라 직업계고에 진학한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고, 남들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사회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