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플리어 시스템, 미 육군으로부터 2180만달러 규모의 신경가스 감지 스프레이 생산 계약 수주
  • 조기환
  • 등록 2020-07-17 15:31:01

기사수정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NASDAQ: FLIR)이 미국 육군과의 불확정 배송/수량(indefinite-delivery/indefinite-quantity, 약칭 IDIQ) 계약으로 2180만달러 규모의 전율 생산(full-rate production) 옵션을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플리어의 Agentase™ C2 감지 스프레이는 고독성 화학전 작용제인 G-, V- 계열 신경가스를 감지한다. 이번 계약은 생화학방어 합동참모국(Joint Program Executive Office for Chemical, Biological, Radiological and Nuclear Defense, 약칭 JPEO-CBRND) 내 조달프로그램인 육군의 ‘오염 표시기/오염 제거 보증 시스템(Contamination Indicator/Decontamination Assurance System, 약칭 CIDAS)’ 프로그램을 뒷받침하게 된다.

플리어 Agentase C2 스프레이를 뿌리면 표면에 화학전 작용제가 묻어 있을 경우 바로 변색이 일어난다. 군대 내 오염 제거 전문가는 더 빠르고 보다 표적화된 감지 기능을 바탕으로 오염 흔적을 파악해 위험을 정밀하게 제거할 수 있다.

팀 더햄(Tim Durham) 플리어 부사장 겸 센서 시스템 담당 총괄 매니저는 “VX 및 사린과 같은 신경가스는 미군의 중요한 관심사”라며 “플리어 Agentase C2 스프레이 기술은 고독성 물질을 빠르게 감지하는 한편 오염 작전 수명 주기 비용을 경감해 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군 전사들을 보호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육군과 중요한 협력을 이어가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애초 IDIQ 계약은 201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엔지니어링 및 제조 개발 단계로 구성된 원 IDIQ는 저율 초기 생산 단계로 이어졌으며 최신 계약으로 전율 생산 단계에 진입하게 됐다. 출하는 2020년 4분기 개시될 전망이다. 계약은 2025년 종료될 예정이다.

플리어는 현재 JPEO-CBRND가 CIDAS하의 합동 지원에 Agentase C2 제품 라인을 투입하기 위해 벌이고 있는 2가지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 플리어는 2019년 9월 미 육군과 황겨자와 같은 수포 작용제를 겨냥해 조제된 감지 스프레이를 제공하는 내용의 351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웹사이트(www.flir.com/AgentaseC2)에서 플리어의 화학물질 감지 스프레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4.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6. 미국 새 국방전략 “한국, 지원 제한해도 북 억제 ‘주된 책임’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새 국방전략(NDS)에서 북한이 여전히 한·미·일에 강력한 위협이라고 규정한 뒤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NDS는 또 이란 핵시설 폭격과 베네수엘라 군사작전을 언급하면서, 다른 국가가 미국의 이..
  7. '부동산 전자계약' 급증...편리한데 금리 혜택까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해 부동산 매매·임대차 전자계약 이용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는 지난 한 해 전자계약으로 체결된 부동산 거래가 50만7431건으로 전년(23만1074건)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계약 건수가 50만건을 넘어선 것은 2016년 시범 도입 이후 처음이다.특히 민간에서 체결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