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 제19회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는 지난 9일 제19회 정기총회를 열고 2025년도 후원금 사용내역 결산과 2026년도 예산 및 사업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총회에는 후원회 임원과 회원들이 참석해 지난해 후원금 집행내역을 점검하고, 2026년 추진할 복지사업과 예산안을 확정했다. 특히 2026년에는 기존 취약계층 지원에서 확대해 신생아 ...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일민미술관에서 '제9회 영예로운 제복상' 시상식이 열렸다.
▲ 7월23일 서울 종로구 일민미술관에서 제9회 영예로운 제복상 시상식이 열렸다. 대상은 중앙119구조본부 영남119특수구조대 독도소방헬기 소방대원 5명이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은 지난해 10월31일 독도 인근에서 응급환자를 이송하던 소방헬기가 이륙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바다로 추락했던 영남119특수구조대 소방대원 5명이 선정되었다.
김종필 기장(46세·이하 당시 나이), 이종후 부기장(39세), 서정용 검사관(45세), 배혁 구조대원(31세), 박단비 구급대원(29세) 등 5명이며, 39일간의 수색을 끝으로 결국 김종필 기장과 배혁 구조대원은 끝내 시신을 찾지 못했다.
심사에는 전 국무총리였던 한덕수 심사위원장과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 인요한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교수, 김용민 전 감사원 감사위원, 이명건 동아일보 편집국 부국장, 김상수 전 채널A 보도본부 부본부장이 위원으로 참여했다.
한덕수 위원장은 최종 심사를 마친 뒤 “국민의 공복으로서 국민의 생명을 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위험을 무릅쓰는 희생정신과 실질적 업적을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서 故 박단비 소방교 어머니는 “우리 딸 생각하면서...엄마...단비엄마로써 열심히 살아갈께! 우리 딸 사랑해..고마워..축하해” 라며 울먹였고, 故 배혁 소방장 어머니는 “우리 아들도 살아서 저 상을 받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굉장히 자랑스럽다...보고싶어요”라며 곁에 없는 아들을 잃은 슬픔에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김재호 동아일보·채널A 사장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해 희생하신 열다섯 분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 면서 “대상을 받는 다섯 분을 이 자리에 모시지 못한 것이 무엇보다 안타깝습니다.”고 말했다.
한편 영예로운 제복상 시상식은 열악한 여건 속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몸과 마음을 바친 제복 공무원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동아일보와 채널A가 2012년 제정하여, 올해는 국방부·경찰청·해양경찰청·소방청이 추천한 후보 가운데 대상 5명, 제복상 6명, 위민경찰관상 3명, 위민소방관상 1명 등 모두 15명이 수상을 영광을 안았다.
군위나루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군위나루봉사단(단장 김만훈)은 지난 10일 군위읍, 우보면, 의흥면의 취약계층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는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봉사단원 약 10명이 참여하여 군위읍 3가구에 1,200장, 우보면 2가구에 1,000장, 의흥면 2가구에 1,000장, 총 3,2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다.&...
‘아이들의 꿈을 위해 함께해요’… 은평구, 인라인 롤러스케이트·안전장비 기부 캠페인 추진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가정형편 등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인라인 롤러스케이트 및 안전장비 기부 캠페인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은평구가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해 온 인라인 롤러 교실의 취지를 확대한 것이다. 인라인 롤러스케이트는 신체 발달과 균형 감각 향상에 도움이 되는 생활.
성동구,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은 196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성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구민이다.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수두 발병 이후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재활성화되며 발생하는 질환.
성동구, ‘행복경영 시즌5’로 상생하는 직장 문화 강화
성동구가 직원 후생 복지와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행복경영 시즌5’를 추진한다. 구는 2022년부터 노사 공동으로 40여 개 사업을 진행해 생일자 휴가, 예방접종 지원, 자동육아휴직제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해 왔다.올해는 시간외근무수당 연가 전환, 당직 근무 여건 개선, 모션데스크 지원 등 9개 신규 사업을 도입해 직원 체감 .
불안은 끄고 안심은 켜다! ...송파구 ‘여성안심귀갓길’ 전면 재정비
송파구가 구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관내 ‘여성안심귀갓길’ 15개 구간을 현장 점검하고 방범 인프라를 보강했다. 구는 노후·기능 저하 시설 29개소를 정비하고, 시인성 낮은 노면 표시, 112 안내표지판 교체, 솔라표지병·고보조명 신규 설치 등을 추진했다.또 경찰서와 협업해 특별 순찰을 강화하며 범죄 예방 밀도를 높..
연간 31만 명 줄 잇는 송파책박물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첫 쾌거!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송파책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개관 이후 처음으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하며, 박물관으로서 우수한 역량을 입증한 것이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제26조에 따라 등록 후 3년이 지난 전국 공립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