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갈마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조감도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갈마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축 설계공모 작품을 심사하여 본 사업의 기본 설계안을 확정했다고 3일 밝혔다.
갈마동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옛 서구청 부지에 총사업비 257억이 투입되어 생활문화센터와 국민체육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주거지주차장 4개 시설이 복합된 지역 커뮤니티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할 방침이며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된다.
설계공모는 올해 4월에 공고를 시작해 지난 23일까지 작품을 접수받은 결과 총 6점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심사결과 ㈜신한종합건축사사무소‧㈜도연종합건축사사무소의 출품작이 당선작에 선정돼 건축 설계 용역권을 부여받게 되었다.
당선작은 주변 환경과 어우러지고 기능적으로도 합리적이며 전면공간의 넓은 마당을 지역사회 커뮤니티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공성이 우수한 작품으로 평가를 받았다.
우수작에는 정원건축사사무소‧건축사사무소 재미의 작품, 입선작에 소솔건축사사무소‧볼드아키텍츠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각각 선정되었다.
장종태 청장은 “갈마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을 통해 도심이 문화와 휴식공간이 어우러진 곳으로 조성되어, 많은 주민이 질 높은 문화·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며 사업에 기대감을 전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