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교육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30일 국민연금관리공단 대전지사에서 안전교육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 25명의 수료식을 가졌다.
‘안전교육지도사 양성과정’은 국민 안전교육 진흥기본법 시행으로 초중고 및 사회복지시설, 다중이용시설 등에 안전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안전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이를 취업으로 연계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번 과정은 지난 3월 서구가 주최한 2020년 취업 지원 교육훈련 공모사업에 선정된 서구민을 위한 취업 훈련으로,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기관으로 지정된 (사)국민다안전협회가 교육을 맡았다.
지난 6월 시작되어 주 2일, 9주 과정으로 (사) 국민다안전협회 강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교육생들은 안전교육지도사 2급 과정과 강사 아카데미를 통해 강의 기법 등을 이수하였고 수료생 모두 자격시험에 응시 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냈다.
장종태 청장은 “최근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고, 안전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취업 전망이 매우 밝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수료생은 안전전문가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공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