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덕구 대화동 복지만두레(회장 조영희)가 지난 31일 코로나19와 폭우로 지친 관내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 70세대에 정성들여 만든 삼계탕과 밑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봉사는 철저한 위생관리, 사회적 거리 유지 등 코로나19 생활방역 실천 지침을 준수하며 펼쳐졌다.
조영희 회장은 “후덥지근한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해준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코로나19에 이어 폭염, 폭우로 기력이 많이 약해지는 이때 회원들이 정성들여 준비한 삼계탕을 드시고 힘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광호 대화동장은 “코로나19와 폭우 등 가늠하기 어려운 날씨에 건강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다. 회원들이 정성들여 준비한 보양식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뜻깊은 행사를 통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복지만두레 회장님과 회원들이 있어 든든하다”고 전했다.
한편 대화동 복지만두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밑반찬 만들기 등 꾸준한 봉사 활동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오고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