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도로명주소 사용 환경 개선과 시설물 낙하위험 등 안전점검을 위해 10월 말까지 2020년 하반기 도로명주소안내시설 일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구 관내 교차로, 이면도로, 골목길, 도로변 등에 설치된 도로명주소안내시설은 건물번호판 27,496개, 도로명판 3,767개, 기초번호판 135개, 지역안내판 28개로 총 31,426개이며 2개조로 조사반을 편성하여 망실․훼손 여부 및 설치위치의 적정여부 등에 대하여 현장 점검한다.
구는 현장점검을 위해 4개 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 전수조사 방식으로 진행하여 현재까지 대흥동, 태평동 등 3개 권역 도로명주소안내시설 20,050개를 점검․정비 완료했다.
앞으로 나머지 시설물도 현장조사를 통해 망실‧훼손이 확인된 시설물은 빠른 시일 내로 정비하고, 안내시설이 부족한 이면도로, 골목길 등에는 도로명주소안내시설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박용갑 청장은 “주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도로명주소안내시설을 지속적으로 정비하는 등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