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인호 구청장이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격려 후 방역 및 환경정비에 동참하고 있다.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지난 3일부터 실시하는 희망일자리사업 현장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희망일자리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제고하고, 주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경기침체의 심각성을 고려해 당초 계획보다 규모가 대폭 늘어났다.
구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수해를 입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우선적으로 방문해 격려했다.
특히, 성남동 상가와 인동 만세로광장 일대 수해복구 중인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방문하고, 방역과 정비활동에 동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희망일자리사업이 지역 경제 활력의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에는 총 57억원을 투입돼 오는 11월 말까지 시행되며, ▲생활방역지원 ▲골목상권, 소상공인 회복지원 ▲긴급 공공업무지원 ▲재해예방 ▲청년 지원 ▲지역특성화 사업 등 총 85개 분야에 135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