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주요 행사는‘오늘, 한권의 책으로 세상과 소통하다’를 주제로 이하준 교수의 ‘삶이 풍요로워지는 책읽기’와 이정희 강사의‘문학카페에서 읽는 그림이야기’강연 등이 진행된다.
‘삶이 풍요로워지는 책읽기’는 9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한밭도서관 다목적홀에서 4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문학카페에서 읽는 그림이야기’는 9월 9일 오전 10시 다목적홀에서 특강으로 열려 책을 보다 깊이 있게 읽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강연 접수는 8월 18일부터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OK예약서비스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문의사항은 전화(☎042-270-7483)로 하면 된다.
이밖에 9월에는 최은자 강사의 ‘정도전의 삶과 의식’ 강연 및 우수 다독시민 표창, 독서왕 선정, 인형극‘왕자 정조’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