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정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소속 공무원 2명을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11일 밝혔다.
구는 상반기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해 지난 6월부터 내·외부 추천으로 후보를 발굴하고 실무심사단 심의를 거친 후, 지난 10일 인사위원회의 의결로 전원익 주무관과 함창용 주무관을 우수공무원으로 최종 선발했다.
토지정보과 전원익 주무관은 2019년 대전시 공무원 중 최초로 드론 조종 자격증을 취득하고 드론으로 촬영한 고화질 공간정보를 개발제한구역관리, 인·허가업무, 홍보자료 등 타부서의 정책결정 자료로 제공해 약 1억5천만원의 예산 절감효과를 냈다.
녹지산림과 함창용 주무관은 벌채 및 가지치기 과정에서 나온 가로수 산물을 친환경 에너지원인 발전용 목재펠릿으로 활용해 임목 폐기물 처리비용 약 1,120만원을 절감하고 세외수입을 창출했다.
구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2명에게 성과상여금, 포상휴가 등 인사상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전원익 주무관
▲ 함창용 주무관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창의성과 전문성이 중요하다”며,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자를 우대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유성구는 연 2회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해 격려함으로써 관행 혁신, 규제애로 해소, 민원갈등 해결 등 업무처리에 있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공직문화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