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집중호우와 본격적인 무더위로 인한 각종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장마철 방역소독 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
구는 긴 장마가 끝난 후 고온 다습한 날씨로 모기 등 위생 해충의 발생빈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역기동반을 편성하고 오는 9월 30일까지 주간(9~17시)과 야간(18~22시) 매일 2차례씩 방역작업을 추진한다.
특히, 감염병 매개체인 모기 방제를 위해 주거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하수구, 공중화장실, 모기·유충 서식 장소 등에 연막소독과 잔류분무소독을 병행 실시한다.
잔류분무 소독은 연기와 냄새가 거의 없어 환경오염 발생과 인체 유해성을 최소화하며 잔류효과도 뛰어나 장시간 살충 효과를 볼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빈틈없는 방역활동으로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남은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