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 중이다.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지난 14일 ㈜이룸테크와 천사의 손길 행복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이룸테크 관계자와 협력기관인 둔산제일학원이 참여한 가운데 천사의 손길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의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룸테크에서는 장학사업 등에 이용될 성금 2000만 원을 기부해 천사기업으로 가입했으며 둔산 제일학원도 매월 10만 원씩 기부하기로 약속해 천사기관으로 지정받았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기업과 함께 나눔문화 확산에 더욱더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동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천사의 손길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나눠주신 천사의 손길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천사의 손길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한 계좌 천원부터 기부 가능한 동구 복지 대표브랜드이며, 천사의 손길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등 동구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