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느끼며 체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특수교육을 받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 중 폭넓은 교육적 지원을 확대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의 기회를 높이며 일상생활 적응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되었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교육을 받는 영아, 치료지원 해당학생 및 순회교육대상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무료로 운영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미술 및 놀이체험 중심의 학생활동과 학부모 연수로 나뉘어 실시한다.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사전에 참가 여부와 학생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활동 시에는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체적인 프로그램 일정은 첫째 날, 학생 체험으로 ‘퍼니콘 콕콕’, ‘에듀캔 놀이’와 학부모 연수로 ‘버블바 만들기’ 활동을 진행한다. 둘째 날에는 학생 체험으로 ‘버블랩 팡팡’, ‘접시콘 놀이’와 학부모 연수로 ‘가죽 키링 만들기’ 활동을 하며 셋째 날에는 학생 체험으로 ‘부드러운 생크림으로 표현활동’, ‘낙하산 놀이’와 학부모 연수로 ‘라탄 마크라메 가방 만들기’ 활동을 할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기룡 유초등교육과장은 “소그룹 개별지원으로 이루어지는 『느끼며 체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규칙 이해와 상호작용 능력의 향상으로 또래들과의 관계 형성과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오감을 자극하고 교육경험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