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 제19회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는 지난 9일 제19회 정기총회를 열고 2025년도 후원금 사용내역 결산과 2026년도 예산 및 사업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총회에는 후원회 임원과 회원들이 참석해 지난해 후원금 집행내역을 점검하고, 2026년 추진할 복지사업과 예산안을 확정했다. 특히 2026년에는 기존 취약계층 지원에서 확대해 신생아 ...
▲ 아르스모리엔디 창착뮤지컬 포스터(대구=뉴스21통신) 김병철 기자= 보누스아트컴퍼니 창단 10주년기념 창작뮤지컬 <아르스 모리엔디_어느 요양병원 의사의 고백>이 공연된다.
이는 삶과 죽음, 노년을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받아들일것인가!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 우리의 부모세대가 겪고, 또한 우리에게도 다가올 노년의 모습을 심플하면서도 경쾌하게 풀어가는 뮤지컬!이라 할수있다.
작품개요 공연명: 창작뮤지컬<아르스 모리엔디_어느 요양병원 의사의 고백> 초연: 2020년 8월 28일(금) 19시, 29일(토) 14시, 18시, 30일(일) 15시 장소: 소극장 함세상(대구 남구 명덕로98-2) 주최: 보누스아트컴퍼니, 후원 대구문화재단, 대구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본 사업은 2020대구문화재단 기초기획지원사업입니다. 등장인물 의사1-사회자. 극 전체 나레이션 의사2-병원을 돌며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열심히 돌보며 삶과 죽음에 대해 고민한다. 할머니1-폐암에 걸린 할머니, 휠체어에 의지하지만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간다. 할머니2-치매(루이소체 치매)에 걸린 욕쟁이 할머니. 조금 전의 일도 기억을 잘하지 못한다. 할머니3-초로(初老)의 백혈병에 걸린 지적인 할머니. 시한부로 몸이 좋지 않다. 할아버지-할머니3의 남편. 왕년에 좀 놀아본 할아버지. 할머니가 몸이 아파 입원하자, 병원에 따라 들어온다. 간병인-할머니, 할아버지들을 살갑게 돌보며, 때론 친구같이 때론 해결사노릇도 자처한다.
사업목적
1. 2020년에 창단 10주년이 되는 보누스아트컴퍼니가 그간의 역량을 결집하여 ‘창작뮤지컬<아르스 모리엔디_어느 요양병원의사의 고백>을 제작, 공연한다. 2018년에 이어 2019년에 대구문화재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제작, 공연되어진 보누스아트컴퍼니의 창작뮤지컬
성동구,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은 196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성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구민이다.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수두 발병 이후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재활성화되며 발생하는 질환.
성동구, ‘행복경영 시즌5’로 상생하는 직장 문화 강화
성동구가 직원 후생 복지와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행복경영 시즌5’를 추진한다. 구는 2022년부터 노사 공동으로 40여 개 사업을 진행해 생일자 휴가, 예방접종 지원, 자동육아휴직제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해 왔다.올해는 시간외근무수당 연가 전환, 당직 근무 여건 개선, 모션데스크 지원 등 9개 신규 사업을 도입해 직원 체감 .
불안은 끄고 안심은 켜다! ...송파구 ‘여성안심귀갓길’ 전면 재정비
송파구가 구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관내 ‘여성안심귀갓길’ 15개 구간을 현장 점검하고 방범 인프라를 보강했다. 구는 노후·기능 저하 시설 29개소를 정비하고, 시인성 낮은 노면 표시, 112 안내표지판 교체, 솔라표지병·고보조명 신규 설치 등을 추진했다.또 경찰서와 협업해 특별 순찰을 강화하며 범죄 예방 밀도를 높..
연간 31만 명 줄 잇는 송파책박물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첫 쾌거!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송파책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개관 이후 처음으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하며, 박물관으로서 우수한 역량을 입증한 것이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제26조에 따라 등록 후 3년이 지난 전국 공립박...
강동구,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수송 대책 마련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 파업이 예고된 13일, 강동구가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비상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시행한다. 구는 25인승 이상 비상수송버스 70대를 투입해 7개 임시노선을 운행하고, 차량 1대당 공무원을 배치해 안내와 배차를 관리한다.신규 조성된 고덕비즈밸리와 올림픽파크포레온을 경유하는 노선을 포함해 주요 주거·업...
광진구, 구민 마음건강검진·상담비 지원으로 건강한 일상 돕는다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구민의 마음 건강을 살피고, 심리적 문제를 조기 발견해 해소하기 위해 2026년 마음건강검진 및 상담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우울, 불안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비용 부담 등으로 치료를 망설이던 이들이 더욱 쉽게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비를 지원하고, 정신건강 위험 요인의 치료를 유도해 삶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