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평생학습관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도입대전평생학습관(관장 엄기표)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학습관 출입 시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시스템(KI-Pass)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습관 수강생 및 방문객은 스마트폰을 통해 개인 QR코드를 발급받아 단말기에 스캔해야 출입할 수 있다. 다만, 스마트폰이 없거나 개인QR 코드 발급이 안되는 방문객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수기 출입명부를 작성할 수 있다.
전자출입명부에 수집된 정보는 확진자 발생시 역학조사 목적 외에는 열람이 불가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4주가 지나면 자동으로 폐기된다. 수기장부 또한 4주 후에 모두 폐기한다.
한편, 대전평생학습관은 지난 4월27일(월)부터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고, 모든 출입자 마스크 의무 착용, 발열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다.
대전평생학습관 엄기표 관장은“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고연령대의 수강생이 많은 학습관 특성상 전자출입명부 사용이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수강생들의 협조와 직원들의 안내로 점차 익숙해 지고 있다.”며 “어려운 국가 위기 상황에 다소 불편하더라도 모두가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