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일영 의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 추가 투자 환영, 코로나19 대응 당부” 안남훈
  • 기사등록 2020-08-27 16:23:39
기사수정



27일(목) 더불어민주당 정일영의원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방문하여 김태한 사장을 만나 삼성 바이오의 추가 투자에 환영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코로나19 극복에 삼성바이오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정 의원은 “삼성 바이오의 제 4공장 설립 등 추가 투자는 세계 제일의 바이오클러스터 조성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태한 사장은“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송도 바이오클러스터 조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화답했다.


정 의원은 “송도는 경제자유구역으로서 국내외 기업이 투자하기 유리하고 앵커 기업들이 자리 잡고 있어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에 적합한 환경”이라며 “바이오인재양성센터를 유치하고 바이오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여 국내 최대 바이오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삼성 바이오가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힘을 보태 국난을 극복하는 데에 중심적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정일영 의원의 삼성바이오 방문은 삼성측의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정 의원은 코로나19 확산 등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최소한의 인원과 함께 삼성바이오를 방문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56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의 복지 홈런~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드'를 성황리에 마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