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북상함에 따라 학생들이 등교하는 9월 7일(월) 오전부터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되어, 각급 학교에 9월 7일(월) 원격수업 전환을 권고했다.
▲ 대구 북구에 위치한 성광고등학교 담임선생님은 반 학생들에게 단체톡을 이용하여 교육청 권고사항인 미 등교 사항을 알리고 있다.대구시교육청은 이번 태풍에 대비해 9월 6일(일) 오전 교육감 주재로 최종 상황판단회의에서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각급(유·초·중·고·특) 학교에 원격수업 전환을 권고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맞벌이 가정 및 긴급 돌봄이 필요한 유아 및 초등학생에 대해서는 긴급 돌봄교실을 운영하도록 했다. 특히, 유치원의 경우 일반 유아가 등원을 희망할 경우에도 등원이 가능하도록 안내했다.
시교육청은 각 급 학교(기관)에 시설물 안전점검과 상황전담반을 편성해 시설물 경비 강화 및 보고 태세를 유지하는 한편, 교직원은 정상근무를 통해 학생 원격수업 및 태풍 진행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태풍이 한반도에 상륙하지 않더라도 대구를 비롯한 전 지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 많은 비와 강풍이 예상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며, “학사일정 조정 및 시설물 안전점검을 통해 태풍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19명 위촉…2년간 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는 지난 9일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위촉된 지도사는 공개 모집과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19명으로, 2027년 12월까지 2년간 센터에서 활동하게 된다. 지도사들은 센터와 관내 학교를 중심으로 자기주도학습 코칭과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 프..
도내 유일‘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신규 편성
서귀포시가 도내 유일하게 2026년 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 지원사업을 신규 편성해 축산농가의 HACCP 인증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축산물 생산ˑ유통 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 사업은 HACCP 인증을 받은 축산농가에 대해 도축·출하 또는 출고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귀포시가 올해 4,000만 원의 자체 재원..
제주시, 유튜브 ‘좋(은)수다’ 출연할 끼 있는 어르신 공개 모집
제주시는 올해 새롭게 노년층 대상 유튜브 코너 ‘좋(은)수다’를 신설하고, 프로그램에 출연할 어르신 배우 2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좋(은)수다’는 생활 밀착형 시책과 미담사례, 특색 있는 삶의 이야기를 동네 어르신과 함께 전달하는 유튜브 코너로, 연간 5편의 영상이 제작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출연자는 공보.
탐라도서관, ‘열두 달 고전 읽기’ 연중 운영
제주 탐라도서관은 고전 속에 담긴 사상을 이해하고 삶의 지혜를 나누는 프로그램 ‘열두 달 고전 읽기’를 올 한 해 동안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매월 한 편의 고전을 선정해 함께 읽고 강연을 통해 다양한 해석과 토론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그리스 로마 신화, 군주론, 삼국사기, 금오신화 등 동·서...
부산시, 신중년 일자리 사업 예산 두 배 확대… 600명 일자리 창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올해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예산을 지난해 대비 두 배 증액한 20억 원으로 확대하고, 총 600명 규모의 신중년 일자리를 창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50~64세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도록 설계됐다.특히 지역 돌봄과 사회 안전망 강화에 초점을 맞춰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