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D 프린팅 안전 교육 실시 김순남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9-15 18:06:10
기사수정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 대전메이커교육지원센터에서는 메이커교육 선도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3D 프린팅 안전 교육을 914일에 실시하였다.

 

최근 뉴스 매체를 통해 3D 프린터 사용과 관련하여 프린팅 과정에서 유해물질 발생 위험성에 대한 보도가 있어, 3D 프린터 작업환경 및 사용 안전성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 상태다.

 

이에, 대전메이커교육센터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안전한 3D 프린팅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국안전보건협회에 3D 프린팅 안전 교육을 의뢰하였다. 주요 교육 내용은 3D 프린팅 관련 법령 및 유해위험 방지에 관한 사항, 작업 환경 및 작업자 보호에 관한 사항 등으로 총 4시간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교육 완료 후 안전 교육 이수증도 발급된다.

 

이 교육을 통해 메이커교육 담당 교사는 학교 3D 프린터의 안전한 사용 환경 조성 및 활용 역량 신장을 하고, 학교에서 안전한 3D 프린팅 방법을 전파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메이커 스페이스가 구축된 학교 이외에도 많은 학교에 3D 프린터가 갖추어 있지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인하여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대상을 선도학교 담당자로 한정하여 진행되었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은 좋은 교육활동에는 기본적으로 안전한 상황이 전제되어야 하고, 그래야 더 효과적인 결과가 나올 수 있다. 학생들이 메이킹 활동을 할 수 있는 창작 공간인 메이커 스페이스가 이번 안전 교육을 통해 안전이 한층 강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