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류태호 태백시장,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들과 간담회 개최... - 소통을 위한 민생현장 방문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9-15 23:40:54
기사수정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지난 910일부터 915일 까지 4회에 걸쳐 관내 소상공인단체 상인 대표들과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순차적으로 추진된 간담회에는 황지자유시장조합을 비롯, 장성중앙시장조합, 황지자유시장 상점가 상인회, 중앙로 상가 번영회 상점가 상인회 등 지역 전통시장, 상점가 상인회 대표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방역 2단계 조치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단체 상인대표들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류태호 시장은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소상공인과 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이 클 것이라며 하지만 시 차원의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고 있는 만큼 모두가 힘을 합치면 코로나19를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격려했다.

 

또한 추석절을 맞아 지역의 소비촉진을 위해 탄탄페이 인센티브를 확대하는 더블 포인트제 추진, 시민들이 안심하고 소비활동을 해나갈 수 있도록 대 시민 홍보를 강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 대응 하겠다고 강조했다.

 

상인대표측은 "그동안 지역 전통시장과 지역상권 활력을 위해 각종 지원에 노력해 오신 점에 감사 드린다""지역 상인회에서도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 자체 방역 실시 등 자발적인 노력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상인대표들은 시장 북길 야간 가로등 밝기 개선, 황지중앙로 주차환경 개선, 장성중앙시장 주변 재활용시설 설치 등의 지원을 요청하였다.

 

한편 시 에서는 다중 집결 우려가 있는 추석 연휴기간 내 특별방역을 추진함을 알리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3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