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달성군은 준비된 언택트 마케팅 강화로 참달성 쇼핑몰 입점농가의 입가에 함박웃음이 번지고 있다.
▲ 참달성쇼핑몰 상품들의 롯데백화점 행사에 전시되어 있다.지난 2006년 40농가 80여 품목으로 참달성쇼핑몰을 구축해 매년 평균 2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최초 6억 원의 판매고를 시작으로 2019년도 50억에 이어 연말까지 무려 누적매출액 35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달성군은 일찍부터 온라인 쇼핑몰 판매에 역량을 집중하여 참달성쇼핑몰, 롯데닷컴,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라이브커머스 판매 등을 언택트 마케팅으로 관내 농‧특산물 판로개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첨단화된 시설과 우수한 운영시스템을 갖춘 달성군 농산물가공센터는 현재 전국 30여 농업 관련 기관에서 시설 견학 및 벤치마킹을 위하여 방문하는 전국최고의 지자체 농산물가공센터로 조명받고 있다.
▲ 마스터파머 가공제품 사진달성군 농산물가공센터의 공동브랜드 마스터파머는 현재 아로니아, 미나리, 토마토주스, 딸기, 블루베리잼, 천연조미료 분말, 우엉차 등 25종의 가공제품을 개발 상품화했다.
또한 마스터파머 제품의 우수한 품질이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알려지기 시작하여, 생산을 시작한 작년에는 3천만 원의 매출액을 올렸으나 올해에는 매출액 1억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9월 11일부터 29일까지 19일간 롯데백화점(대구점 지하 2층 식품관)에서 참달성 농·특산물 추석 선물 행사를 진행 중이며, 햅쌀, 찹쌀, 보약 선물세트, 아로니아, 미나리주스, 천연조미료분말 선물세트 등 42종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달성군은 앞으로도 판로개척과 농가소득 증대 사업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며, 특히 유통마케팅 분야를 더욱 강화하여 직거래 위주로 유통구조를 개선하고. 그 일환으로 2021년에는 달성농부시장 그린마켓을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 예정이다.
또한 달성군 농산물가공센터를 통해 농산물 가공제품의 품질 고급화를 추진해 생강, 도라지, 양파, 마늘 진액 등 건강기능성 식품과 유가찹쌀을 활용한 영양떡, 구운찰떡, 참꽃빵 등 디저트식품을 개발 소비자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시대 판매채널 다변화를 위한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홍보 및 판매를 강화하고, 온· 오프라인 연계로 농가 소득증대 및 안전농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농업인들의 농식품 창업지원으로 고용 창출 및 소득증대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19명 위촉…2년간 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는 지난 9일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위촉된 지도사는 공개 모집과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19명으로, 2027년 12월까지 2년간 센터에서 활동하게 된다. 지도사들은 센터와 관내 학교를 중심으로 자기주도학습 코칭과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 프..
도내 유일‘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신규 편성
서귀포시가 도내 유일하게 2026년 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 지원사업을 신규 편성해 축산농가의 HACCP 인증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축산물 생산ˑ유통 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 사업은 HACCP 인증을 받은 축산농가에 대해 도축·출하 또는 출고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귀포시가 올해 4,000만 원의 자체 재원..
제주시, 유튜브 ‘좋(은)수다’ 출연할 끼 있는 어르신 공개 모집
제주시는 올해 새롭게 노년층 대상 유튜브 코너 ‘좋(은)수다’를 신설하고, 프로그램에 출연할 어르신 배우 2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좋(은)수다’는 생활 밀착형 시책과 미담사례, 특색 있는 삶의 이야기를 동네 어르신과 함께 전달하는 유튜브 코너로, 연간 5편의 영상이 제작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출연자는 공보.
탐라도서관, ‘열두 달 고전 읽기’ 연중 운영
제주 탐라도서관은 고전 속에 담긴 사상을 이해하고 삶의 지혜를 나누는 프로그램 ‘열두 달 고전 읽기’를 올 한 해 동안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매월 한 편의 고전을 선정해 함께 읽고 강연을 통해 다양한 해석과 토론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그리스 로마 신화, 군주론, 삼국사기, 금오신화 등 동·서...
부산시, 신중년 일자리 사업 예산 두 배 확대… 600명 일자리 창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올해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예산을 지난해 대비 두 배 증액한 20억 원으로 확대하고, 총 600명 규모의 신중년 일자리를 창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50~64세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도록 설계됐다.특히 지역 돌봄과 사회 안전망 강화에 초점을 맞춰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