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달서구 본동 주민자치회(회장 서덕원)는 9월 23일 오전 7시 30분 학산공원 삼거리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코로나19 극복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 본동 주민자치회 캠페인 = (사진제공) 달서구청
이번 캠페인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주민자치회 위원,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학산공원 삼거리에서 출근하는 구민을 대상으로 홍보물품 등을 나누어 주면서 마스크 착용하기와 7대 기본생활 수칙 준수 등을 적극 홍보했다.
본동 주민자치회는 23일 거리캠페인을 시작으로 25일에는 관내 4개 지역아동센터 방역활동과 방역수칙 준수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강화 조치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본동 주민자치회에서는 하반기 주민특성화 사업으로 관내 취약지 방약활동 및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여 안전한 마을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본동 주민자치회는 2019년 4월 대구시 주민자치회 전환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지난해 11월 위촉식을 가졌으며, 현재 3개 분과(나눔·교육, 마을가꿈, 주민화합), 38명의 위원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최경락 본동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발적으로 방역활동 및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7대 기본생활수칙 준수 등을 적극 홍보해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일버스, 대통령 표창 포상금 전액 기탁
대전시는 12일, 시청 응접실에서 시내버스 운수업체인 한일버스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250만 원(대통령 표창 포상금)을 전달 받았다. 이날 기탁식에는 유득원 행정부시장, 서주원 한일버스 대표, 양효경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전수봉 대전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전무 등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했다. 이번 성금은 2025년 대.
앤디워홀부터 이중섭, 지역 청년작가까지 대전시립미술관, 세계 그리고 미래를 잇는다
대전시립미술관은 2026년 전시일정을 공개했다. 올해는 세계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앤디 워홀과 한국 근현대미술의 상징적 작가 이중섭의 대형 기획전을 중심으로, 국제 기획전과 공공 컬렉션, 어린이미술과 지역 창작을 아우르는 전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6년 전시 일정은 대중문화와 예술의 관계, 한국 근현대미술의 역사적 성..
김정은, 11년 만에 가장 활발한 공개 행보…경제·외교 집중했다
지난 한 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집권 초를 제외하고는 가장 많은 공개 활동을 이어갔다.특히 경제와 외교 분야 행보가 눈에 띄었다. 지난달 말 김 위원장은 전략 순항미사일 발사 훈련을 참관했다.같은 날 중요 군수기업소를 시찰하며 초대형 방사포 공장 등을 둘러보고 생산을 독려했다.또 평안남도 은산군 종이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인사] 우리금융지주
□ 부사장 승진▲재무부문 곽성민□ 상무 승진▲성장지원부문 김병규 ▲소비자보호부문 고원명□ 본부장 승진▲전략기획부 김도훈□ 부장 전보▲글로벌전략부 이형민 ▲재무관리부 장준영 ▲ESG경영부 배상하
[인사] 기술보증기금
◇ 본부장 전보▲ 서울서부지역본부 김현 ▲ 서울동부지역본부 한창규 ▲ 인천지역본부 오은식 ▲ 경기지역본부 이장훈 ▲ 대구경북지역본부 구기회 ▲ 호남지역본부 김태주◇ 부서장 1급 승진▲ 성과평가실 김형태 ▲ ICT전략부 백준호 ▲ 벤처혁신연구소 김지훈◇ 부서장 2급 승진▲ ICT운영센터 류재만 ▲ 기술평가부 김응찬 ▲ 안전경영...
러 공격에 난방 끊긴 우크라, 젤렌스키 새 작전 단행 의지 밝혔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의 에너지 인프라 공격에 맞서 새로운 작전을 단행하겠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10일 밤 연설에서 일부 작전은 이미 러시아 측이 체감했을 것이며, 일부는 진행 중이라며 새로운 작전도 승인했다고 말했다.우크라이나의 조치에는 러시아 전쟁 지속 능력을 약화하기 위한 심층 타격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