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UX가 유럽의 권위있는 디자인상에서 수상하며 세계적 수준의 UX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기아자동차는 K5 클러스터에 적용된 다이내믹 테마가 ‘2021 독일 디자인 어워드(2021 German Design Award)’의 ‘인터랙티브 사용자 경험(Interactive User Experience)’ 부문에서 특별상인 ‘스페셜 멘션 (Special Mention)’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 위원회 주관으로 1969년 이래 약 50여 년간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까다로운 참가 자격과 함께 직접 초청한 작품에 한해서만 심사를 진행하고 상을 수여한다는 점에서 국제 디자인 어워드의 ‘챔피언십 대회’로 불리기도 한다.
이번 수상은 특히 메르세데스 벤츠, BMW 등 유럽 자동차의 본고장 독일에서 기아자동차가 세계 최고 수준의 인포테인먼트 UX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더욱 각별한 의미를 갖는다.
이번에 수상한 K5 클러스터 다이내믹 테마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실시간 날씨, 시간, 속도 연동 클러스터 테마로 시시각각 변하는 실제 풍경을 맑은 하늘, 물방울, 노을 등의 그래픽을 통해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K5 다이내믹 클러스터 테마에 대하여 “기존 계기반 정보를 보다 감성적으로 전달하여 운전자로 하여금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는 한편, 주행시 편안함과 몰입감을 선사한다”며 “폭넓은 색 재현이 가능한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 다양한 모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기술 등 뛰어난 클러스터 기술도 인상적”이라며 이번 수상의 이유를 밝혔다.
기아자동차는 차량 사용자가 출발부터 목적지에 도착한 이후까지 운전의 전 여정에서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차량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 셀토스가 워즈오토 10대 베스트 UX 위너에 선정되는 등 권위있는 인터페이스 디자인 시상식에서 연달아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기아자동차 인포테인먼트 UX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운전자로 하여금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2025 송년회 성황리 개최
2025년 12월 11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컨벤션 전통혼례실 B1에서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송년의 밤'**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치안을 위해 1년 동안 묵묵히 봉사해온 자율방범대원들과 기관 관계자, 내빈들이 대거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조영덕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