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공유누리’서비스 590여 건으로 확대…, 적극행정 총력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9-29 22:45:52
기사수정



정읍시가 주민편의향상과 공공자원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공유누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며 적극행정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공유누리’란 행정안전부와 조달청이 구축한 공유서비스 통합 플랫폼으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시설과 물품 등 공공 개방자원을 국민 누구나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하는 대국민 공유서비스다.

 

관련해 시는 기존 117건이었던 개방 공공자원 수를 이달 말부터 590여 건으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와 함께, 시는 주민들의 개방공공자원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공유누리’ 포스터와

리플릿을 제작해 각 실과소와 읍면동, 공공기관과 시민들에게 배부하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섰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공공자원 이용 확대와 정확한 이용정보 제공을 위해 직원들에게 적극행정을 요청한 결과 개방공공자원 수를 5배 이상 대폭 늘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공유누리를 통해 이용 가능한 시설과 운영시간 등을 미리 확인하고 신청하면 누구나 쉽게 공공시설을 사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더욱 편리하게 지역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 공공자원을 공유누리에 확대 등록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87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