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횡성군,둔내고랭지토마토 캐릭터‘토마, 토랑’많이 불러주세요!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10-12 13:45:47
기사수정




둔내고랭지토마토 캐릭터 명칭 공모 결과 토마토랑으로 최종 결정됐다.


지난 914일부터 같은 달 24일까지 공모를 접수한 결과, 569건이라는 상당한 양의 신청서가 전국 각지에서 접수됐다.

 

이에 둔내면에서는 둔내고랭지토마토 캐릭터에 적합한 대표성과 독창성을 바탕으로 친근하고 정감 있는 이름을 선정하고자 횡성군 행정시스템을 활용한 설문 조사를 실시해 직원선호도 평가로 예비 심의를 거쳤다.

 

다음으로 응모 캐릭터의 적정성과 기존에 사용되거나 유사한 명칭을 제외, 공모 취지에 적합한 캐릭터 명칭 50개를 추려내는 1차 심의를 진행했다.

 

2차 본심의에서는 둔내토마토축제위원회를 주축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9명의 평가표 작성을 통한 합산 점수와 캐릭터 명칭에 부합한지를 따져, 부르기 쉽고,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에 가장 잘 어울리는 캐릭터 명칭 토마토랑을 최종적으로 최우수 수상작으로 결정했다.

 

토마와 토랑은 붙여 읽으면 토마토랑으로 둔내고랭지토마토랑 함께 축제를 즐기자는 뜻을 부각시켜 줄 것을 기대 할 수 있으며, 부르기 간단하고 정감 가는 밝은 이미지로 최우수의 영광을 차지했다.

 

차 순위로는 얼토, 당토와 단이, 달이 등 둔내고랭지토마토를 알리기 쉽고 정감 있는 캐릭터 명칭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같은 응모명이 수상작일 경우 선착순 접수 기준을 적용해 수상자를 선정해야 할 정도로 토마토 캐릭터명칭이 동일하여 수상작 선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93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