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백시, 국제화추진 민‧관협의회 개최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10-21 21:57:39
기사수정






태백시는 20() 시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첫 번째 태백시 국제화추진 민관협의회를 개최, 국제교류 협력 등에 관한 사항을 협의했다.

 

행정기관, 교육, 문화예술, 경제, 자원봉사, 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태백시 국제화추진 민관협의회는 위원장인 남진우 부시장을 포함해 9명이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협의회는 오늘 회의에서 ‘19~20년 국제교류 추진 성과를 돌아보고, 2021년 국제교류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 된 국제교류 활성화에 대해 고민하고, 변화와 흐름에 발맞춘 국제교류 사업 개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2021년도 국제교류사업 추진방향을 공존(사회적가치 추구)길잡이(교류도시, 외국인 정보제공)포스트코로나(언택트디지털)로 설정하고, 그에 따른 사업으로 사랑의 물품 나눔 사업’, ‘농업 분야 계절 근로자 도입’, ‘행정정보 외국어 지원’, ‘-필 미술협회 미술 분야 교류’, ‘청소년 랜선 챌린지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남진우 위원장(태백시 부시장)앞으로의 국제교류는 지금까지 다져진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경제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통상교류 분야로의 확대가 필요하다,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위원들의 적극적인 과제 발굴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0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양주시, 교외선 운행재개 탄력… 국비 40억 확보
  •  기사 이미지 알렉산드리아의 피로스의 등대
  •  기사 이미지 성 소피아 대성당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