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러 수교 30주년과 강원도-연해주 자매결연 22주년을 기념하여, 옛 우리영토 발해 땅 러시아 연해주 아쿠아리움에 강원도가 제작하여 기증한 한국어 음성안내서비스가 시작된다.
연해주 아쿠아리움은 세계 3위 규모로 2016년 9월 러시아연방 관할 하에 개관하여, 매해 푸틴 대통령이 주관하는 ‘동방경제포럼’에 참석하는 세계 정상들이 방문하는 명소이다.
‘18년(22만명)과 ‘19년(30만명) 국내에 가장 가까운 유럽으로 블라디보스톡에 한국인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관광명소인 연해주 아쿠아리움에 한국어 음성안내서비스가 절실하던 차에 강원도청이 직접 제작한 음성안내는 양 지역의 오랜 우정을 알리는 매개체가 될 것이다.
‘20. 10. 23일에는 현지 강원도 러시아본부를 통해 한국어음성안내 증정 기념 현판 제막식이 진행되는데, 이는 양 지자체 간의 영원한 우정의 상징이자 대한민국 강원도를 알리는 홍보물로서 역할을 할 것이다.
강원도는 러시아에 가장 가까운 한국의 지자체로서 1992년부터 러시아 연해주와 인연을 맺기 시작하여, 1994년 우호교류 체결, 1998년에 자매결연으로 관계를 승격시키며 꾸준히 교류협력을 발전시켜왔다.
안권용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28년의 교류를 통해 강원도와 연해주 간 바닷길과 하늘길이 열렸고, 2011년에는 지자체 최초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 강원도무역사무소를 개소하는 등 러시아에 가장 친근한 강원도가 한-러 수교 30주년에 영원히 후세에 남길 기념비적인 사업을 했다는 것은 매우 자랑스럽고 뜻깊다”고 했다.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