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러 수교 30주년과 강원도-연해주 자매결연 22주년을 기념하여, 옛 우리영토 발해 땅 러시아 연해주 아쿠아리움에 강원도가 제작하여 기증한 한국어 음성안내서비스가 시작된다.
연해주 아쿠아리움은 세계 3위 규모로 2016년 9월 러시아연방 관할 하에 개관하여, 매해 푸틴 대통령이 주관하는 ‘동방경제포럼’에 참석하는 세계 정상들이 방문하는 명소이다.
‘18년(22만명)과 ‘19년(30만명) 국내에 가장 가까운 유럽으로 블라디보스톡에 한국인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관광명소인 연해주 아쿠아리움에 한국어 음성안내서비스가 절실하던 차에 강원도청이 직접 제작한 음성안내는 양 지역의 오랜 우정을 알리는 매개체가 될 것이다.
‘20. 10. 23일에는 현지 강원도 러시아본부를 통해 한국어음성안내 증정 기념 현판 제막식이 진행되는데, 이는 양 지자체 간의 영원한 우정의 상징이자 대한민국 강원도를 알리는 홍보물로서 역할을 할 것이다.
강원도는 러시아에 가장 가까운 한국의 지자체로서 1992년부터 러시아 연해주와 인연을 맺기 시작하여, 1994년 우호교류 체결, 1998년에 자매결연으로 관계를 승격시키며 꾸준히 교류협력을 발전시켜왔다.
안권용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28년의 교류를 통해 강원도와 연해주 간 바닷길과 하늘길이 열렸고, 2011년에는 지자체 최초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 강원도무역사무소를 개소하는 등 러시아에 가장 친근한 강원도가 한-러 수교 30주년에 영원히 후세에 남길 기념비적인 사업을 했다는 것은 매우 자랑스럽고 뜻깊다”고 했다.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
양천구, 8번째 서울형 키즈카페 ‘신월5동점’ 개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신월5동 주민센터 내 방아다리 공동육아방을 ‘서울형 키즈카페’로 전면 리모델링하고,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저렴한 비용으로 날씨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보호자와 아이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외출이 ...
포천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실적 크게 증가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특례보증 지원 실적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특례보증은 완화된 심사 기준으로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 기업의 경영 안정과 재기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시는 2024년 29개 기업에 40억 원을 지원.
의정부시, 삼정제빵소 [2025년 착한 청년가게] 선정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관내 청년봉사단체 청심회가 생연1동 연탄 사용 7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애(愛)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심회는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청년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사랑의 집수리와 연탄 봉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봉사에서는 생연1동과 연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