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 (시장 김철수)는 11월 13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현대적인 의상과 라이브 연주가 함께한 무용 『상상(想像)-상상하는 우리춤』을 개최한다. 본 공연은 한국문화예술 회관연합회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에 속초시가 공모를 통해 지난 3월 유치하여 국비 80%를 지원받는 공연이다.
금번 개최되는 “상상(想像)-상상하는 우리춤”은 이미 널리 알려진 한국 전통춤을 현대적인 의상, 무대, 음악과 융합한 새로운 무용장르이자, 관객들이 단순히 보는 형식이 아닌 직접 참여하여 즐기고 체험하는 형식이라 무용계에 신선한 충격을 선사한 작품으로, 본 공연을 관람하고 나면 대중적 공연물로 자리 잡고 있는 전통춤을 통해 우리 문화의 자긍심과 희망찬 삶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본 공연을 주관하는 “류 무용단”은 8. 14일 ~ 16일 루마니아에서 열린 “2020 국제 민속춤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총 25개국 중에서 대상에 이어 1위를 거머쥔 단체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전재호 문화체육과장은 “연초부터 본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자 공모를 신청, 유치할 수 있어 기뻤는데, 최근에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무용단에서 주관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더욱 더 기쁘다”며, “5월 이후 속초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들이 예매당일 15분에서 하루만에 매진되는 만큼 본 공연을 관람하시고자 하신다면 미리 준비하시라”고 귀띔했다.
10월 27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속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1인당 최대 4장까지 예매 가능하며, 본 공연관람료는 코로나19 극복에 노력 하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위해 특별히 3천원으로 책정되었다. 우대 할인자는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자세한 정보를 얻으시려면 속초문화 예술회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더불어, 코로나19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좌석 띄어 앉기로 진행된다.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
양천구, 8번째 서울형 키즈카페 ‘신월5동점’ 개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신월5동 주민센터 내 방아다리 공동육아방을 ‘서울형 키즈카페’로 전면 리모델링하고,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저렴한 비용으로 날씨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보호자와 아이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외출이 ...
포천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실적 크게 증가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특례보증 지원 실적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특례보증은 완화된 심사 기준으로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 기업의 경영 안정과 재기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시는 2024년 29개 기업에 40억 원을 지원.
의정부시, 삼정제빵소 [2025년 착한 청년가게] 선정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관내 청년봉사단체 청심회가 생연1동 연탄 사용 7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애(愛)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심회는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청년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사랑의 집수리와 연탄 봉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봉사에서는 생연1동과 연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