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이 오는 11월 30일까지 일상 속 ‘한 끼’의 가치를 나누는 ‘함께하는 인생식탁’ <온라인 ‘인생 한 끼’ 캠페인>을 운영한다.
‘함께하는 인생식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인생나눔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음식을 통해 인문적 가치를 공유하고 삶을 나누는 사업이다. 지난해 의외의 장소에 놓인 식탁에서 다양한 지역 구성원들이 만나 음식을 나누는 행사를 춘천 의암공원과 강릉 단오공원에서 두 차례 진행하였다.
올해는 본 사업의 핵심가치인‘나눔’과‘소통’의 키워드 속에서 음식을 매개로 우리 이야기를 비대면으로 나누고자 한다. 혼밥과 코로나 시대에 함께하는 식사의 의미를 돌아보는 <온라인 ‘인생 한 끼’ 캠페인>과 <영상 ‘인생 한 끼’>를 진행하며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평범한 일상의 한 끼”가 “특별한 한 끼”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나눌 예정이다.
<온라인 ‘인생 한 끼’ 캠페인>은 11월 2일(월)부터 11월 30일(월)까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진행한다. 캠페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소중한 사람과 함께 나누고 싶은 요리 사진과 사연, #강원문화재단 #인생한끼 해시태그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된다. 캠페인 참여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한정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커트러리, 아이스크림, 커피를 제공한다.
<영상 ‘인생 한 끼’>는 직접 만든 ‘인생 한 끼’를 소중한 사람을 위해 준비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사업이다. 도내 거주하는 4인을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11월 15일(일)까지 온라인 캠페인에 참여하면 된다. 결혼 30주년을 맞아 아내에게 요리를 해주고 싶은 분, 정년을 앞둔 은사님께 오랜만에 찾아뵙고 싶은 분 등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자 하는 도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고성은 문화사업본부 본부장은 "혼밥과 코로나 시대에 함께하는 식사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고자 했다"고 말하며, "본 사업이 일상 속 평범한 것들의 소중함을 함께 되새겨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
양천구, 8번째 서울형 키즈카페 ‘신월5동점’ 개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신월5동 주민센터 내 방아다리 공동육아방을 ‘서울형 키즈카페’로 전면 리모델링하고,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저렴한 비용으로 날씨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보호자와 아이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외출이 ...
포천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실적 크게 증가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특례보증 지원 실적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특례보증은 완화된 심사 기준으로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 기업의 경영 안정과 재기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시는 2024년 29개 기업에 40억 원을 지원.
의정부시, 삼정제빵소 [2025년 착한 청년가게] 선정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관내 청년봉사단체 청심회가 생연1동 연탄 사용 7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애(愛)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심회는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청년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사랑의 집수리와 연탄 봉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봉사에서는 생연1동과 연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