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성황리에 마쳐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회장 김학민)는 지난 13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 남구청(사진제공) 김학민 회장 등 자유총연맹 회원 30여 명은 지난 13일 대명사회복지관에 모여 직접 엿물을 달이고 고춧가루 및 메주가루 등을 배합하여 고추장 380통을 만들었다....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16일(월) 오후 2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의실에서 체육 정책 전반의 현장 의견수렴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 소속 국민의힘 김승수의원이날 간담회는 국민의힘 소속 문체위원들과 함께 이종배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참석해 체육계 의견을 경청했으며, 체육계에서는 대한체육회, 지방체육회 대표단, 종목단체 대표단, 체육 지도자 대표단, 국가대표 선수, 체육선수 학부모 등이 참석해 체육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 개진이 이뤄졌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체육은 그 자체로 복지이자 삶의 동력이다”라며, “체육계의 각종 어려운 점을 경청해 재정, 정책적으로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체육계 참석자들은 “현장 의견을 듣기 위한 자리를 매우 환영한다.”며, “지도자, 선수, 학부모님들을 비롯한 체육계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들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체육 정책의 실패는 곧장 체육인들의 피해로 이어지는데, 정작 논의 과정에 체육인들이 빠져있다.”며, 대한체육회-KOC 분리 문제와 스포츠혁신위 권고안의 비현실성에 대해 집중 문제제기 했다.
한 참석자는 “선수들은 ‘대한체육회-KOC 분리’의 의미조차 모르고 있다.”며, “정책 당사자들에게 설명하고, 이해도를 높이는 게 우선인데, 정부는 이런 의견수렴 절차 없이 강요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스포츠혁신위 권고안에 대해서는 인권침해 근절과 관련된 내용은 적극 동의 하지만, 일부 독소조항으로 인해 어린 선수들의 꿈이 좌절되거나 동기부여가 축소되는 것을 우려했다.
유승민 IOC 위원은 “두각을 나타내는 선수들 중에 학교 학습 병행이 어려워 자퇴를 선택하는 경우가 이어지고 있다.”며, “아이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겠다는 권고안이 오히려 아이들의 학습권을 빼앗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소속 문체위원들은 “당사자 빠진 정책은 정책이 아니라는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한다.”며, “체육인들의 학업과 체육 양립 문제는 국민의힘에서 적극 관심을 갖고 풀어 내겠다.”고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성황리에 마쳐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회장 김학민)는 지난 13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 남구청(사진제공) 김학민 회장 등 자유총연맹 회원 30여 명은 지난 13일 대명사회복지관에 모여 직접 엿물을 달이고 고춧가루 및 메주가루 등을 배합하여 고추장 380통을 만들었다....
대구 남구청,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겨울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구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구청)사진제공남구청은 “현장 중심의 사전대비 및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라는 목표 아래 종합대책을 수립...
울주군,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릴레이 개장식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개장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군의원,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일찻집 모금액 취약계층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 김수복)가 지난 18일 사랑의 열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운영한 일일찻집 모금액 212만원을 전달했다.협의체 위원들은 올해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기간에 취약계층 돕기 일일찻집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커피와 차를 판매...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나기 방한용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명희, 방승일)가 19일 언양읍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구 40세대에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전달했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정서적 지지를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겨울 이불을 전..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울본부 후원 환경공감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가 한국수력원자력(주)새울원자력본부의 후원을 받아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생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환경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한수원 사업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주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이다. 지...
울주군,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19일 군청 앞 주차장에서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이번 헌혈운동은 최근 헌혈자가 줄어 혈액 보유량이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응급환자가 필요한 시기에 혈액을 보급받아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다.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