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7일 보령관내 단설유치원 및 사립유치원 5개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급식 위생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및 컨설팅에서는 여름철을 맞이하여 면역력이 약한 유아를 대상으로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과 하절기로 접어들면서 기온이 점점 높아져 급식 위생 관리 및 식중독 예방 차원에서 실시했다.
점검 시 식재료 취급과정, 개인, 급식기자재, 환경 위생, 식품보관 등을 포함한 식품위생법령 사항 준수 등에 대해 살펴보고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균형 잡힌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실시했다.
대부분의 유치원에서는 식품위생법령에 따른 규정을 준수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급식을 제공하고 있었으며 몇몇 유치원에서는 경미한 부분인 위생 및 분리 보관사항 등에 대한 위반 사항이 발생하여 시정 조치했다.
해당 유치원에서는 즉시 보완 및 개선해서 아이들에게 맛있고 질 높은 급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원장 선생님은 ‘내가 미쳐 손닿지 못하는 부분에 있어서 전문가의 눈으로 친절하면서도 세심하게 살펴 주시고 안내 해 주셔서 안전사고 및 식중독사전예방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다’ 고 말했다.
보령교육지원청에서는 유치원에 대한 급식 점검을 병설유치원(초등학교연계지도점검)을 제외한 전 유치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치원 급식점검을 실시하여 원아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도 및 컨설팅을 통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 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