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선고등학교(교장 정성중)는 IB 학교의 학생중심 창의적 역량, 학습자 중심의 교육 환경을 위하여 ‘미래정보실’과 ‘스튜디오교실’을 지난 11월 25일(수) 개관했다고 밝혔다. 개관식에서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수업, 플립드 러닝, 온라인 기반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연수도 실시하였다.
지난 3월에 착공한 미래형 정보실 구축으로 스마트기기(태블릿 30대, 스마트폰 10대), 노트북(i7 34대, i5 27대), 영상기기(캠코더 1대, 빔프로젝터 2대, 사이니지모니터 2대, 그룹형TV 5대) 등 SW교육 물적 기반 및 교육인프라를 구축하였다. 정보 기술 활용 역량, 컴퓨팅 사고력, 디지털 의사소통 능력 등 다양한 분야의 최첨단 융합수업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스튜디오교실 완공으로 온오프라인 수업 상황에 관계 없이 다양한 학습 컨텐츠 제작 및 실시간 교육자료 송출을 통해 코로나에 대응할 수 있으며, 창의적체험활동, 동아리활동, 세미나 활동, UCC 제작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IB교육프로그램 도입과 다양한 요구에 맞는 교육인프라가 갖추어져 향후 IB 학교 운영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담당 김동환 교사는 “모바일 기기 추가 도입과 전교실 무선망 환경 구축 등 SW(소프트웨어) 및 AI(인공지능) 교육의 물적 기반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활용한 새로운 교수 학습 활동을 연구하고 교직원 대상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주예수병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 워크숍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지난 11일 예수병원 4층 예배실에서 열린 '2025 충청호남지역 기증활성화 워크숍'에 총 113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기증활성화 워크숍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과 함께 연명의료 결정제도와 장기기증 제도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상호 보완적 시스템 구축' 모델과 뇌사 장기...
양천구,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도시 미관을 해치고 보행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현수막·전단 등을 집중 정비하기 위해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운영하고, 오는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는 주민이 지역 내 불법 현수막, 벽보, 전단 등을 수거해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실적.
강서구, ‘서울키즈플라자’ 개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놀이와 돌봄, 마음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아동전용 복합공간 ‘서울키즈플라자’가 지난 12일(금) 문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 이용 아동과 양육자, 돌봄시설 종사자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놀이와 돌봄 그...
강서구,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취약계층에 김장 2.2톤 기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지난 12일(금)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주)(대표이사 최덕진)로부터 김장김치 10kg 220박스를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김포공항 기내식센터에서 진교훈 구청장, 최덕진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임직원들은 김장김치를 버무.
인천공항고속도로서 졸음운전 연쇄 추돌 사고로 2명 심정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오늘 새벽 5시쯤 인천공항고속도로 공항방향 운서역 인근에서 SUV 2대와 택시 2대가 연달아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이 사고로 20대 남성 택시 승객과 SUV 조수석에 타고 있던 70대 남성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다.경찰은 20대 남성이 타고 있던 택시의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하다가 70대 남성이 타고 있던 SUV를 들이받..